현재 청소기 시장은 유선청소기에서 편리한 무선청소기 시장으로 급변하고 있다. 영국 가전기업 다이슨이 선보인 'v8'이 주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면서, 국내 전자업계에서도 비슷한 무선 청소기를 속속 출시해 눈길을 모은다.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초강력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는 모두 뛰어난 기능으로 비싼 가격값을 한다. 싱글들도 눈 돌아갈 무선 청소기 베스트 아이템 다섯개를 골랐다.

 

다이슨 v8

무선 청소기 제품 사이에서 절대적인 위상을 떨치고 있는 아이템이다. '다이슨' 시리즈는 은 흡입력이 좋기로 유명하고 v8, v7, v6 등 다양한 시리즈가 출시된 인기 시리즈다. 특히 다이슨 v8 시리즈는 마룻바닥만 청소하는 게 아니라, 스틱형과 핸디형으로 빠르게 전환해 천장과 바닥은 물론 틈새까지 청소할 수 있으며 물청소와 청소기 사용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삼성 파워건

파워건은 소비자 조사를 통해 기존 제품들의 단점을 보완하고 사용성을 대폭 강화했다. 평소 청소기 사용 시 좁고 낮은 틈이나 다양한 높이의 공간을 청소할 때 손목과 허리에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인체공학적 관절 구조를 적용, 최대 50도까지 꺾이는 '플렉스 핸들'을 개발했으며, 청소 도중 배터리 방전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최대 40분 사용이 가능한 착탈식 32.4V 배터리가 탑재됐다. 5중 청정 헤파시스템으로 초미세먼지까지 99.9% 배출 차단해 걸러진 공기만을 배출해 안심하고 청소할 수 있다.

 

LG 코드제로 T9

LG전자가 무선청소기 중 세계 최고 흡입력을 갖췄다고 자부하는 제품이다. 최대 250와트(W)의 흡입력으로, 배터리를 사용하지 않는 일반 유선청소기의 흡입력과 동등한 수준이다. ‘2중 터보 싸이클론’이 흡입력 유지에 일조하며, 1초에 16회 회전하는 모터가 탑재된 ‘파워 드라이브 흡입구’는 바닥 먼지를 빠르고 강력하게 빨아들인다. 7단계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은 독일 인증기관 ‘SLG’로부터 미세먼지 배출 차단 성능에 대해 최고 등급인 별 다섯 개를 받았다. 아울러 청소기 본체 스스로 장애물을 피하며 사용자를 따라다니는 ‘로보센스 2.0’도 강점이다.

 

이태리 몬스터 물필터 무선청소기

아토피 어린이나 유아맘, 반려동물을 키우는 소비자들에게 적극 권장되는 아이템이다. CS300은 국내 최고 수준을 내세우는 140w의 흡입력을 자랑한다. 흡임된 먼지가 카본필터를 거쳐 물통안에 흡착되어 먼지통안에 먼지가 차며, 일정한 흡입력을 유지한다. 특히 세계 최초 물필터 시스템으로 흡입된 먼지가 물통에 잠김으로 미세먼지가 배출되는 것을 완전 차단하고, 먼지통 세척 후 충전하는 동안 먼지통내에 남아있는 진드기 배설물과 세균을 UV소독해주는 기능까지 갖췄다.

 

레이캅코리아 레이캅 RX

살균청소기도 무선이 대세인 시대다. '레이캅 RX'는 리튬이온배터리와 디지털모터를 적용, 최대 40분, 파워모드는 최대 13분까지 연속 청소가 가능하다. 탈취모드, 자동모드 등도 탑재했으며, 온풍으로 땀과 습기에 축축해진 침구를 말려주는 기능, 미세먼지를 재배출하지 않도록 완벽 차단하는 마이크로 헤파필터, 자외선(UV) 살균과 펀치브러시, 흡입 기능의 유기적인 작동으로 침구 속 유해물질 제거 기능, 차일드락 안전기능, 표준필터와 헤파필터 교환알림, 이불흡착 방지 시스템를 모두 갖췄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