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 에이스’ 정현(21ㆍ한체대)이 한국 선수로는 14년10개월 만에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대회 정상에 올랐다.

 

 

세계 랭킹 54위 정현은 11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린 넥스트 제너레이션 파이널스(총상금 127만5천 달러) 결승에서 러시아의 안드레이 루블레프(37위)를 3-1로 꺾고 자신의 첫 투어 대회 우승 트로피와 함께 우승 상금 39만 달러(4억3000만원)를 챙겼다. 정현의 종전 투어 대회 최고 성적은 올해 5월 BMW 오픈 4강에 오른 것이었다.

한국 선수가 투어 대회 우승 성적을 작성한 건 2003년 1월 아디다스 인터내셔널 투어에서 이형택(41) 이후 처음이다. 21세 이하 상위 랭커 8명이 출전한 이 대회의 초대 챔피언에 등극한 정현은 세계 테니스를 이끌어 갈 차세대 주자로 자리매김했다.

 

 

이날 결승전 출발은 좋지 않았다. 정현은 상대의 강력한 서비스에 눌려 타이브레이크 접전 끝에 1세트를 내줬다. 2세트에서도 자신의 첫 서비스 게임을 브레이크 당해 위기에 처했지만, 루블레프의 서브가 흔들리는 틈을 놓치지 않고 브레이크에 성공해 타이브레이크로 끌고 갔다. 그때부터 루블레프는 감정 기복을 드러내며 샷 정확도가 떨어졌고, 정현은 날카로운 백핸드다운 더 라인을 앞세워 2세트를 잡아내 경기를 원점으로 돌렸다.

 

 

3세트 루블레프의 첫 서비스 게임을 브레이크하며 기분 좋게 출발한 정현은 게임 스코어 2-1에서 브레이크 당했지만, 다시 상대 서비스 게임을 잡아내며 세트 스코어 2-1로 역전에 성공했다. 정현은 4세트 첫 게임에서 긴 랠리 끝에 루블레프의 서비스 게임을 잡았다.

강력한 '멘털'이 강점인 정현은 게임 스코어 3-2에서 경기가 잘 풀리지 않아 화를 내는 루블레프를 상대로 침착하게 공격하면서 승부에 마침표를 찍었다. 경기 내내 긴장의 끈을 놓지 않았던 정현은 그제야 얼굴에 미소를 지으며 양팔을 벌려 우승의 기쁨을 만끽했다.

 

 
이번 대회는 경기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새로운 규칙이 적용됐다. 매 세트 4게임을 먼저 가져가는 쪽이 승리한다. 또 40-40에서도 듀스 없이 다음 포인트를 따내는 쪽이 그 게임을 이기게 된다. 또 포인트가 나온 이후 25초 이내에 서브를 넣어야 한다. 
 

사진= 대한테니스협회 제공, 넥스트 제너레이션 SNS 캡처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