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인터넷 서점이 당일택배 전문회사인 SLX와 손잡고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배송 서비스인 ‘양탄자배송’을 론칭해 지난 15일 서울 전 지역부터 적용했다. 또한 내달 중 수도권 전 지역에도 양탄자배송이 적용될 예정이다.

사진=알라딘 제공

양탄자배송은 고객이 수령일 및 수령 시간을 직접 선택해 배송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고객은 자신이 수령할 장소를 감안해 ‘출근전 배송’ ‘퇴근전 배송’ ‘잠들기전 배송’을 선택할 수 있다. 수령일은 당일부터 최대 일주일 후까지, 본인의 일정에 맞게 지정할 수 있다. 각 배송의 수령 마감시간은 주문 당일 오후 6시 당일 오후 11시 또는 주문 다음날 오전 7시로 평균적인 출퇴근 및 등/하교 시간을 고려해 정해졌다.

빠른 배송을 원하지 않는 고객은 주문일로부터 최대한 일주일까지 본인이 원하는 날을 지정해 배송 받을 수 있다. 또한 출근 전(오전 7시), 퇴근 전(오후 6시), 잠들기 전(오후 11시) 각각의 배송 시간대별로 다른 택배 기사가 배송을 전담, 택배 기사의 업무 부하를 최소화하고 이로 인해 발생되는 배송 지연이나 미배송 건도 최대한 줄일 수 있도록 했다.

빠른 배송을 원하는 고객은 기존보다 더 업그레이드된 당일배송을 이용할 수 있다. 오전 11시까지 주문시 당일 18시 이전까지 직장으로 배송받을 수 있으며 직장 배송을 원치 않는 경우 오후 6~11시 사이 자택으로 배송되도록 선택할 수 있다. 등교 전, 출근 전까지 급히 필요하게 된 책들은 전날 오후 9시까지 주문시 다음 날 등교/출근 시간 전까지 받을 수 있다. 반면 지금 주문하긴 하지만 당장 급한 배송이 필요치 않은 경우는 최대 1주일 후까지 필요한 때에 맞춰 책을 받을 수 있다.

양탄자배송 이용은 월~금요일 평일에 이용이 가능하며 토요일에는 오전 11시 이전 주문시 당일에 받아볼 수 있다. 또한 기존 배송비와 동일하게 신간 1권 또는 국내 도서 1만원 이상 구매시 무료로 배송된다. 양탄자배송 대상 상품은 도서, 음반, 중고, 커피 등 알라딘 물류센터에서 직접 배송되는 직배송 상품이며 양탄자배송 이용 가능 여부는 각 상품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