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라이프 싱글 이슈
11번가, 1인가구 위한 간편 조리 '한끼생선' 판매

최근 1인 가구가 확산되면서 간편하게 조리해서 먹을 수 있는 수산물의 인기가 높다. 이에 11번가는 현대백화점 식품관 매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던 프리미엄급 간편 조리 수산물 ‘한끼생선’을 e커머스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내놨다.
 

11번가는 오는 26일까지 총 11개 품목의 ‘한끼생선’을 최대 25%까지 할인 하는 ‘11번가X현대백화점 특급 콜라보’ 기획전을 실시한다. 기획전 주요 상품으로는 시즈닝 연어, 시즈닝 삼치, 시즈닝 고등어, 대구살 큐브, 동태살 큐브, 광어살 큐브, 순살 고등어살 등이며 1인분씩 소포장돼 있어 편리하다. 생물 손질의 불편함이나 잔가시 걱정을 하지 않아도 돼 간편 식재료로 활용이 가능하다.
 

올해 11번가는 ‘농산물’에 비해 온라인 전이율이 높지 않은 ‘수산물’의 본격 활성화를 위해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태국대사관’ 등과 공동기획전을 펼치는 등 신선식품 카테고리 중에서도 ‘수산물’ 상품 소싱을 확대하며 판매 비중을 늘렸다.
 
그 결과 11번가 ‘수산물’의 최근 1년간(‘16년 11월 10일~’17년 11월 9일) 거래액은 전년도 같은 기간보다 무려 41%나 늘었다. ‘수산물’ 카테고리 중에서도 성장률이 가장 높은 품목은 ‘생선’(48%)이며, 그 중에서도 ‘간편 조리용’ 상품(52%)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SK플래닛 서법군 신선식품 팀장은 “1인 가구·맞벌이의 증가로 가정에서 먹는 수산물도 최대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상품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점에 착안해 현대백화점과 공동마케팅을 펼치게 됐다”며 “앞으로도 11번가 수산물은 산지직송부터 프리미엄급 상품까지 구색 다양화 및 퀄리티 높은 상품력으로 소비자의 수요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에디터 이유나  misskendrick@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포토 갤러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