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길 달력이 한 장밖에 남지 않은 요즘, 1020 여성 소비자들의 내년을 대비한 다이어리 구매가 급진적으로 늘고있다. 매년 색다른 구성, 다양한 디자인의 다이어리가 트렌드로 부상하는 가운데. 요즘 1020 여성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있는 2018 다이어리 유형 다섯개를 꼽았다.

 

 

우주 컨셉 다이어리

요즘 다이어리 중 가장 트렌디한 디자인이라고 하면 밤하늘의 반짝이는 풍경을 담은 디자인이 아닐까. 달과 별 일러스트로 포인트로 준 깔끔하면서도 감각적인 표지는 SNS를 중심으로 이슈몰이를 한다. 또한 달에 사는 토끼와 우주인의 만남 등 우주를 컨셉으로 그려진 일러스트 다이어리 역시 특유의 신비로운 분위기를 큰 인기를 끈다.

 

레트로 무드의 빈티지 다이어리

남들이 다 쓰는 흔한 다이어리가 싫다면 빈티지한 디자인을 적용해 레트로한 매력이 돋보이는 다이어리를 눈 여겨 보자. 홀로그램이나 펄 소재 등이 가미된 다이어리는 외려 촌스러움과는 거리가 멀다. 최근 DIY 트렌드가 부상되면서 다시금 주목받기 시작한 6공 링 스타일 다이어리는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 이것저것 내 마음대고 꾸미고픈 사람들에게 제격이다. 

 

감각적인 컬러 다이어리

지난해에는 톤 다운된 컬러가 사랑 받았지만, 올해에는 보다 톡톡 튀는 컬러로 무장한 다이어리 디자인이 강세를 보이는 추세다. 특이한 느낌을 자아내는 레터링에 핫핑크, 베이비핑크, 스카이블루, 바이올렛, 차콜 등의 색감으로 포인트를 준 다이어리는 인스타그램을 비롯한 SNS 인증샷을 상당수 차지한다. 커버 색상과 동일한 케이스의 펜까지 더한다면 다이어리에 무엇인가를 끄적이는 순간까지 감각적으로 만든다.

 

미니멀한 심플 다이어리

일년 내내 질리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다이어리를 찾는다면, 심플한 스타일의 다이어리가 가장 유행을 타지 않을 것이다. 디자인에 맞춰 심플한 속지까지 갖추고 있는 다이어리는 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심플한 다이어리는 커버가 부드러운 것을 사용하면 더욱 맞족도가 높다. 특히 패브릭과 폴리를 조합해 재직한 커버는 따스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개성있는 일러스트 다이어리

러블리한 감성을 좋아해 사랑스러운 다이어리를 원한다면 일러스트 다이어리가 아기자기한 감성을 채워줄 것이다. 아이스크림, 꽃, 강아지, 마린, 싱그러운 식물, 음식 등 다양한 테마에 다양한 일러스트로 패턴 커버를 완성한 다이어리는 대부분 내지에도 매달 새로운 패턴의 일러스트를 더한 세심함이 돋보이곤 한다.

 

사진 =1300k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