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한화 이글스가 소속 선수 A의 학교폭력(학폭) 논란과 관련해 판단을 유보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출처=한화이글스

한화는 21일 "구단은 최근 A의 학폭 사실관계를 파악한 결과, 사실 입증이 어렵다는 결론을 내리게 됐다"고 전했다. 구단은 "당사자 간 기억이 명확하게 다르고, 근거가 될 수 있는 학폭위 개최 기록이 해당 학교에 없다"고 밝혔다.

이어 "구단은 피해를 주장하고 있는 분의 일관적인 입장도 존중한다"며 "모든 절차가 마무리될 때까지 판단을 유보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화 구단은 가해자로 지목된 A 선수의 입장도 전했다. A는 구단에 "법적 대응까지 염두에 두고 있다"며 "실추된 명예를 회복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 사실이 다른 내용으로 명예를 훼손할 경우 단호히 대응하겠다"고 주장했다.

앞서 한 네티즌은 자신의 SNS에 초등학교 시절 A로부터 폭력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작성자는 A의 실명과 얼굴을 공개하며 "나를 괴롭혔던 수많은 이름 중 지울 수 없는 이름"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한화는 A와 작성자를 직접 접촉해 피해 사실 여부를 확인했다. 그러나 명확한 가해 사실을 입증하지 못해 구단 차원의 징계를 유보했다. 한화 구단은 "조사 결과와 별도로 스포츠계에 만연해 온 학원 폭력이 근절될 수 있도록 구단 차원에서 할 수 있는 부분을 찾아가겠다"며 "폭력 사실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무관용 원칙에 따라 엄중한 조치를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