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국내 최초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고양이가 나오면서 반려동물 위생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이에 반려동물을 기르는 이들 사이에서 반려동물을 위한 방역, 위생 용품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가전업계도 반려동물 위생에 도움을 주는 가전제품을 내세우며 인기몰이에 나섰다. 다양한 기능으로 반려인들의 걱정을 덜어줄 가전제품을 소개한다.

# 산책 후 반려견 몸에 붙은 먼지 털어내는, 컬비 ‘어벨리어2 에코’

반려동물을 산책시킨 후 집으로 돌아오면 발을 꼼꼼하게 닦아줘야 한다. 또한 몸에 묻은 유해 물질을 털어주고 물티슈 등을 활용해 털을 닦아줘야 한다. 이 같은 과정을 손쉽게 해결하길 원한다면 홈케어 시스템 브랜드 컬비에서 출시한 ‘어벨리어2 에코’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이 제품은 기본으로 제공되는 다양한 툴을 활용, 약 12가지 이상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마사지캡을 체결하면 산책 후 반려동물 털에 붙은 유해 세균을 말끔하게 제거해주고 빗질과 함께 마사지까지 가능하다. 이외에도 짚브러쉬 체결시 의류나 패브릭 제품 여기저기에 붙어 테이프 클리너로도 떼기 어려운 반려동물 털을 말끔히 제거할 수 있어 반려동물 양육 가구에 큰 인기를 끌고 있다.

# 물부터 안심할 수 있는, 쿠쿠전자 넬로 ‘펫 스마트 급수기’

반려동물의 위생의 질을 높기 위해선 깨끗한 물을 제공하는 것이 기본이다. 쿠쿠전자의 ‘펫 스마트 급수기’에 적용된 ‘카본 정수 필터’는 쿠쿠 정수기 기술을 그대로 옮겼다. 이를 통해 물속 부유물과 잔류염소, 유기화합물 등을 제거해 안전하고 깨끗한 물을 제공할 수 있다.

특히 내부 수조에 저장한 물을 청결하게 유지하기 위해 발광다이오드 적외선(LED UV) 라이트를 적용했다. 이는 ‘안심 UV 케어’로 물속에 쉽게 번식할 수 있는 대장균을 99.9% 제거하고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도 살균한다.

# 반려동물 옷도 케어하는 시대! LG전자 ‘트롬 세탁기 스팀 펫’

LG전자가 반려동물의 의류 관리를 위한 펫케어 기능을 처음 적용, 신제품 ‘트롬 세탁기 스팀 펫’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에는 펫케어 기능을 갖춘 세탁 코스와 건조 코스가 적용됐다. 이 코스들은 반려동물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대표 원인 물질인 알레르겐을 제거한다. 에벌세탁, 트루스팀, 온수헹굼을 포함한 4중 안심 헹굼으로 옷에 묻은 반려동물의 배변이나 외출시 묻은 진흙, 잔디 등 생활 얼룩 제거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 털 제거 성능을 강화해 반려동물의 체취 및 배변 냄새 제거에도 탁월하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