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키가 정규 7집에 한방이 담겨있다고 밝혔다.

22일 정규 7집 ‘Don’t Call Me’(돈트 콜 미)를 발매하는 데뷔 14년차 샤이니(SHINee)가 온라인을 통해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동방신기 유노윤호가 진행을 맡았으며 샤이니 온유, 키, 민호, 태민이 참석해 새 앨범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이번 앨범은 샤이니가 2018년 9월 정규 6집 이후 약 2년 6개월 만에 발표하는 새 앨범으로, 타이틀 곡 ‘Don’t Call Me’를 비롯한 다채로운 장르의 총 9곡이 수록돼 있어 샤이니의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만나기에 충분하다.

앨범명 ‘Don’t Call Me’는 틀에 갇힌 시선으로 샤이니를 정의하지 말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만큼 앨범마다 독창적인 음악과 퍼포먼스로 변신을 거듭해온 샤이니의 또 다른 색깔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타이틀 곡 ‘Don’t Call Me’는 샤이니가 처음 선보이는 힙합 댄스 장르의 곡으로 사랑에 철저히 배신당한 주인공이 상대에게 전화하지 말라고 경고하는 가사와 히스테릭한 감정을 표현한 보컬이 어우러져 있으며 빠르고 강렬한 비트에 맞춰 고난도 안무를 완벽 소화하는 샤이니의 퍼포먼스도 화제를 모을 전망이다.

샤이니는 그동안 트렌디함으로 대중에게 큰 사랑을 받아왔다. 키는 “트렌디한 것, 새로움을 추구하다는 것에 부담될 때도 있었다. 이번에는 트렌디함이 들어있겠지만, 저한테는 오랜만에 앨범을 내는 만큼 한방이 있는지가 중요했다. 아주 새롭고 세련됐다고 할 수 없지만 묵직한 부분이 있다. 오랜만에 나오는 7집과 걸맞는 모습에 중점을 뒀다”고 전했다.

태민은 이번 앨범에 대해 “터닝포인트인 것 같다. 기존의 샤이니 퍼포먼스는 아니지만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이다. 빨리 팬 여러분들에게 보여드리고 싶다”고 바람을 드러냈다.

샤이니는 22일 오후 5시 네이버 V LIVE SHINee 채널을 통해 컴백 카운트다운 생방송 ‘SHINee’s Calling: Answered’(샤이니스 콜링: 앤서드)를 진행하며 오후 6시 전곡 음원 및 타이틀 곡 ‘Don’t Call Me’ 뮤직비디오를 동시 공개한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