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돌봄인구 1500만 시대를 맞아 라드씨엔에스가 반려동물 관련 통합 플랫폼 ‘펫팟(PETPOT)’ 앱을 구글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 론칭했다.

사진=라드씨엔에스 제공

‘펫팟’은 ‘반려인들의 쇼핑 놀이터 펫팟’ 콘셉트로 늘어나는 펫팸족의 수요를 고려해 반려동물 관련 용품을 한자리에 모아 편리하고 만족스러운 쇼핑 환경을 구축했다. 또한 이용자가 입력한 실제 데이터를 토대로 한 반려동물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반려동물 쇼핑몰 및 상품을 한곳에 모아 키워드로 필터링해 소비자 니즈에 최적화된 상품을 추천해줌으로써 기존 이용 시 불편함을 해소해준다. 다양한 온라인상 상품들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검색 또는 구매가 가능하도록 해 소비자에게는 최적의 쇼핑을, 상품 공급자에게는 한 플랫폼에 선택과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나이, 체질, 기호, 알레르기 유발 재료 등 반려인들의 다양한 관심사에 맞춰 적용된 ‘키워드’를 통해 내 반려동물에게 꼭 맞는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반려펫 등록 후 내 반려동물의 관심 키워드에 맞춰진 상품들만 모아볼 수 있고, 검색창에 관심 있는 키워드를 검색하면 관련 상품을 앱 내에서 한눈에 찾고 구매할 수 있어 합리적 쇼핑이 가능하다.

‘반려인들의 쇼핑 놀이터’를 위한 전용 커뮤니티 서비스를 운영해 다양한 정보 공유를 할 수 있도록 소비자들간 소통은 물론, 상품 판매자들에게도 고객들의 니즈와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창구를 제공한다.

펫팟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과의 상생에 기여하고자 매출에 도움될 수 있는 플랫폼을 수수료나 입점비 없이 제공하고, 상품 등록 대행 서비스, 무료 기획전 서비스 등을 추가로 지원한다.

론칭을 기념해 ‘펫팟, 다운 받을수록 더욱 커지는 기부’ 이벤트를 진행한다. 누적 다운로드 수 15만건 달성 시 유기동물 보호협회에 소정의 기부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