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8일 개봉해 상영 중인 영화 ‘빛과 철’을 향한 반응이 뜨겁다. ‘리틀 포레스트’ 임순례 감독과 ‘벌새’로 전세계를 사로잡은 신예 김보라 감독부터 평단, 실관람객과 서포터즈 ‘라이터’까지 분야와 세대를 불문한 극찬을 이끌어내며 흥행 청신호를 켰다.

사진='빛과 철' 포스터

‘빛과 철’은 남편들의 교통사고로 얽히게 된 두 여자와 그들을 둘러싼 비밀스러운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임순례 감독은 “가장 큰 장점은 관객의 예상을 비트는 스토리 구성을 통해 진실과 인간 내면의 탐구라는 묵직한 주제를 입체적으로 풀어나간다” “염혜란, 김시은, 박지후 등 배우들의 밀도 높은 연기는 중층적으로 쌓여진 구성을 돕는 가장 든든한 우군이다”라는 평을 전해 예비 관객들의 기대를 한껏 끌어올린다.

김보라 감독은 “압도적인 세 배우들의 연기와 조화, 그리고 많은 것을 담은 얼굴들. 한없이 아리지만 그저 들여다보고 싶은 그 얼굴들”이라는 단평과 함께 “가해자도 피해자도 없는 이 세계에서 모든 인물들이 다 애처롭다. 그럼에도 묘하게 따스한 빛이 이 영화에 스며있다. 그 빛을 만드는 것은 세 배우들의 압도적인 연기와 얼굴들이다”고 전했다.

이어 “그 얼굴들을 보고 있노라면 한없이 무언가가 알아지고 이해된다. 도대체 어떻게 끝날지 알 수 없는 긴장을 주는 이 영화의 엔딩 역시 탁월하다”라는 리뷰로 배우 염혜란, 김시은, 박지후의 압도적인 액팅과 신예 배종대 감독의 치밀한 디렉팅의 랑데부를 향한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실관람객들은 “무협 영화의 칼싸움을 보는 듯 팽팽한 긴장감” “몰입감이 요즘 본 한국영화 중엔 최고였다” “처절한 연기는 영화가 끝나도 그 잔상이 쉽게 잊혀지지 않는다” 등 호평과 함께 N차 관람을 다짐하는 리뷰로 기대를 높인다.

쏟아지는 극찬과 함께 이유 있는 입소문 흥행의 신호탄을 쏘아 올린 ‘빛과 철’은 전국 상영 중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