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가 올해 ‘네이버 검색광고 공식대행사 전문채용관’을 리뉴얼해 오픈했다.

사진=잡코리아 제공

‘네이버 검색광고 공식대행사 전문채용관’은 잡코리아가 2017년 오픈해 올해 햇수로 5년째 운영 중으로, 2021년 새해를 맞아 신규 콘텐츠를 강화해 새롭게 오픈했다. ‘네이버 검색광고 공식대행사 전문채용관’은 네이버가 직접 선정한 검색광고 공식대행사들의 채용정보를 잡코리아가 한 곳에 모아 제공하는 온라인 채용관이다. 오픈 이래 1만7000여건에 이르는 채용공고가 등록돼 누적 지원자수는 30만여명에 이른다.

올해 새롭게 강화한 콘텐츠 중 대표적인 것은 ‘동영상’에 익숙한 MZ세대 인재의 확보를 위한 기업 홍보 영상 서비스 ‘공식대행사TV’다. 현재 예지솔루션, 중앙애드넷아이엔씨, 플레이디 등의 기업 홍보 영상이 서비스 되고 있고 이어 다수 공식대행사들의 홍보 영상을 제작해 취업준비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공식대행사TV’에서 소개하는 기업 홍보 영상에는 기업의 근무환경, 복지제도 리뷰와 함께 직원인터뷰를 통한 직무 특징 소개와 입사 꿀팁 등의 구체적인 정보가 수록된다. 이를 통해 기업은 취준생들에게 기업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소개할 수 있고 취업준비생들은 짧은 시간 안에 기업정보와 취업 노하우를 취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네이버 검색광고 공식대행사에서 근무하고 있는 직장인들의 솔직한 직무 이야기를 담은 ‘직무인터뷰’를 상시 업데이트 함으로써 디지털 광고 전문가를 꿈꾸는 취준생들에게 현실적인 직무 정보도 제공한다.

올해 업데이트된 콘텐츠 중 하나인 ‘검색광고 대행사의 모든 것’ 코너에서는 디지털 광고 업계 취업을 꿈꾸는 취준생들을 위한 취업전략 콘텐츠, 검색광고 AtoZ를 중심으로 온라인 광고 AE 직무 파헤치기, 예비 광고인 취업 꿀팁을 소개한다. 이를 통해 디지털 광고 시장 상황에 대한 취준생들의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디지털 검색광고 대행업과 온라인 광고 AE의 역할 등에 대해 소개하며 나아가 취업전략 수립에 도움이 되는 가이드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보인다.

네이버 검색광고 공식대행사를 위해서도 특별한 서비스가 마련된다. 올해 상반기 직원을 모집하는 기업에게는 ‘잡코리아 인재검색서칭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되고, 잡코리아의 SNS 채널을 통해 채용정보를 소개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신청하는 기업 중 선착순 10개사에게는 잡코리아의 우수기업 소개 코너인 ‘슈퍼기업관’을 통해 기업을 소개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