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첫눈을 보며 소원을 빌 수 있을 정도로 날씨가 추워졌다. 갑자기 추워진 날씨와 건조한 대기로 인해 피부는 시시각각 촉촉함을 잃고 있다. 건조한 피부는 자극에 예민해 장벽에 손상을 입기 쉽다. 자연스레 피부 재생력이 떨어진다. 특히 손은 자주 사용하는 만큼 보습에 더욱 신경 써야 한다. 당신의 손을 지키는 핸드크림 신상품 다섯 종을 살펴본다.

 

사진 출처=픽사베이

 

1. 이씰린

풀무원건강생활의 스킨케어 브랜드 이씰린은 건조한 겨울철을 맞아 여러 번 덧바를 필요 없는 4중 보습 코팅막의 고보습 퍼퓸드 핸드크림 '트루 모이스처 핸드 앤 네일 크림'을 출시했다. 피부 보습에 좋은 히알루론산 성분이 들어있으며 호호바 오일, 로즈힙 오일, 카멜리아 오일 등 식물 보습 오일이 함유돼 피부에 영양을 공급한다. 또한 주름 개선과 미백 기능성을 인정받아 외부 자극으로부터 취약한 손을 화사하고 탄력 있게 가꾼다. 파라벤류, 미네랄 오일, 동물 유래 성분, 합성 색소,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등 5가지 성분이 들어가지 않았으며 피부 자극 테스트까지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2. 프리메라

프리메라의 '보타닉' 핸드 크림은 천연 100% 에센셜오일향을 담고 있다. 풍부한 영양으로 거칠어진 손을 촉촉하게 가꿔주는 쉐어버터와 달맞이꽃 오일을 함유해 건조한 손에 보습과 윤기를 제공한다. 신제품은 '보타닉 핸드 크림'과 '보타닉 리치 핸드 크림' 두 가지로 출시돼 취향에 따라 향과 제형을 선택할 수 있다. '보타닉 핸드 크림'은 천연 제라늄과 이모르뗄 향이 들었다. '보타닉 리치 핸드 크림'은 천연 클라리세이지, 버가못 향이 있어 끈적임이 없다. 두 제품 모두 광물성 오일, 동물성 원료, 합성 색소, 인공 향을 배제한 4-프리 시스템을 적용해 성분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했다.

 

3. 모모쏘우

이번 가을 모모쏘우에서 새롭게 선보인 슈퍼배리어 라인은 천연보습인자들이 만들어내는 강력한 보습보호막을 통해 외부 환경으로부터 자극 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피부장벽을 강화해 본연의 탄탄하고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는 고보습 집중 케어 제품이다. '슈퍼배리어 핸드크림'은 특유의 보습막으로 수분 지속력을 강화해어 손을 씻어도 오래도록 촉촉함을 유지한다. 미백, 주름개선 성분을 함유해 칙칙하고 주름진 손을 집중적으로 관리한.

 

좌상부터 시계방향으로 이씰린, 프리메라, 모모쏘우, 데이셀코스메틱, 네이처리퍼블릭의 제품

 

4. 네이처리퍼블릭

핸드크림과 립밤을 한 제품에 담았다. 네이처리퍼블릭의 '핸드 앤 네이처 듀얼 핸드 앤 립밤' 3종은 손과 영양 가득 핸드크림과 촉촉한 립밤이 하나로 합쳐진 2 in 1 제품으로 실용성과 휴대성을 모두 갖췄다. 만다린과 망고, 석류 3종으로 구성됐다. 시어버터와 내추럴 버터 성분이 함유된 립밤은 입술에 사르르 녹아들어 풍부한 보습감과 영양감을 전해주며 피치와 레드, 투명 컬러로 용도와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고농축 텍스처의 핸드크림은 마치 바세린을 바른 듯 깊은 영양감을 선사하며, 끈적이거나 묻어남 없이 깔끔하게 마무리 된다.

 

5. 데이셀코스메틱

약국화장품 데이셀코스메틱가 출시한 '메디랩 블랙로즈 블로썸 퍼퓸 핸드크림'은 풍부한 장미향과 머스크·자스민향이 어우러지는 고보습 퍼퓸 핸드크림이다. 수분·윤기 충전에 효과적인 다마스크 장미꽃 수를 함유했으며, 비타민·불포화지방산 함유해 수분손실을 막는 시어버터도 10% 첨가했다. 이와 함께 장미꽃 오일·로즈힙 열매 오일·동백 오일 등 9가지 식물성 오일이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하고 영양공급·수분 증발을 방지한다. '메디랩 블랙로즈 블로썸 퍼퓸 핸드크림'은 식약처가 인증한 주름개선 기능성 제품으로 주름진 손을 부드럽게 만들어 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