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뷰티패션 뷰티
아로마티카, 자연생분해 용이 ‘대나무 칫솔 듀오’ 출시

클린&비건 뷰티브랜드 아로마티카가 생산 및 제작 과정에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적고 자연 생분해가 용이한 ‘대나무 칫솔 듀오’를 출시했다.

아로마티카는 앞서 일반 플라스틱보다 친환경적인 소재로 알려진 옥수수 전분에서 추출한 생분해성 플라스틱(PLA)으로 만든 일명 ‘옥수수 칫솔’을 출시한 바 있다. 그러나 곧 PLA 역시 땅 속에서 100% 생분해되는 조건이 까다로워 결국은 매립되거나 소각될 수 밖에 없어 플라스틱 사용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책이 될 수 없다는 불편한 진실을 마주하게 됐다.

이에 말뿐인 ‘그린워싱(Green Washing, 위장환경주의)’을 지양하고 실제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 영위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만들고자 오랜 연구 끝에 ‘대나무 칫솔’을 선보이게 됐다.

신제품은 물과 햇빛만으로도 빠르게 자라는 대나무로 만들어 생산 과정부터 플라스틱 칫솔 대비 탄소 발생량을 최소화한 친환경 제품이다. 대나무는 재배와 채취에 따른 에너지 소모를 최소화할 수 있고 자연스럽게 생분해되며 소각 시에도 플라스틱과는 달리 유해화학 물질을 배출하지 않아 환경에 끼치는 영향이 적은 식물이다. 여기에 제품 외부 패키지도 나무를 베지 않고 사탕수수 잔여물로 만든 친환경 종이를 사용했다.

‘대나무 칫솔 듀오’는 환경 측면뿐 아니라 기능면에서도 우수하다. 칫솔의 손잡이 부분은 손 모양에 따라 디자인돼 그립감이 뛰어나고, 최적의 크기로 제작된 칫솔 헤드가 사랑니와 어금니 등 입안 깊숙한 곳까지 깨끗하고 개운하게 양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사진=아로마티카 제공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용원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