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월대보름을 맞아 유통업계에서 할인 이벤트가 한창이다. 자사 쇼핑몰을 통한 식품 할인부터 정월대보름에 빠질 수 없는 오곡, 부럼 등을 할인하는 혜택 등 다양한 할인 행사로 새해 첫 보름날을 맞이하고 있다.

사진=이마트, 한촌몰 제공

종합식품기업 이연에프엔씨는 28일까지 자사 온라인몰 한촌몰에서 정월대보름을 맞아 ‘새해 첫 달맞이 100원딜’과 ‘정월 달맞이 위크 특가세일’을 진행한다. ‘새해 첫 달맞이 100원딜’은 한촌몰 신규가입고객에게 요리시 육수로 활용하기 좋은 ‘냉장용 사골곰탕육수’를 1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행사이며 ‘정월 달맞이 위크 특가세일’은 ‘양지고기 육개장’을 2개 구입시 30%, 4개 구입시 40%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다.

농협 하나로유통도 28일까지 ‘정월대보름 먹거리전’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고객들의 풍성한 정월대보름을 위해 잡곡과 나물, 알밤과 같은 오곡밥 재료와 견과류, 영양 찰떡, 한우 등을 삼성카드로 결제시 최대 20%, 1만원 할인해 판매한다. 또한 농협몰은 바쁜 일상에서 쉽게 정월대보름을 준비할 수 있도록 간편한 오곡밥 부럼세트 등 간편상품도 함께 판매한다.

사진=농협 제공

이마트 역시 정월대보름인 26일까지 찹쌀, 서리태, 팥, 찰기장쌀, 차좁쌀, 찰수수쌀, 땅콩, 호두, 건나물 등 총 33개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정월 대보름 맞이'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는 대량 매입과 사전 기획을 통해 가격 인상폭을 최소화하고 오곡, 부럼, 건나물 등을 시세 대비 15~20% 가량 저렴하게 판매한다는 방침이다.

경남 산청군 직영 농특산물 온라인쇼핑몰 '산엔청쇼핑몰'에서도 26일까지 산엔청쇼핑몰과 네이버쇼핑에 입점된 '산엔청쇼핑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나물, 잡곡 등 주요 상품 할인 및 무료배송을 진행한다. 특히 스마트스토어에서는 스토어찜, 소식알람 동의시 1000원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한편 후기 작성 고객에 500원의 적립금도 지원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