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새학기 개학이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성장기 자녀들의 건강관리를 도와줄 필수템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면역력 관리와 성장기 영양섭취를 모두 고려한 키즈용 건강기능식품부터 구강 헬스케어, 자세 교정 의자 등 자녀들의 건강관리를 도울 수 있는 다양한 카테고리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천호엔케어 제공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천호엔케어가 선보인 키성장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키쑤욱’ 3종이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를 사용했을 뿐 아니라 자녀 연령별로 골라 섭취할 수 있도록 라인업을 구성해 자녀의 키성장과 건강관리에 고민이 많을 부모들이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다.

‘아이키쑤욱’과 ‘아이키쑤욱 리퀴드’는 초등학교 저학년 자녀들이 섭취하기 좋은 제품이다. 주원료로 어린이 키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HT042)과 면역력 증진, 피로 및 기억력 개선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6년근 홍삼 농축액이 들어있다.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10대 청소년이라면 ‘키쑤욱 틴’을 섭취하면 된다. 스스로 건강기능식품을 챙겨먹기 어려운 10대들의 습관을 고려해 섭취 편의성을 강화한 액상 스틱 형태로 개발됐다.

사진=필립스 홈페이지 캡처

저학년 자녀들이 올바른 생활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제품들이 인기다. 구강헬스케어 브랜드 소닉케어의 ‘소닉케어 키즈 블루투스 에디션’은 전용 코칭 앱을 통해 아이들이 올바른 양치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다. 치아를 4구간으로 나눠 꼼꼼히 닦을 수 있도록 30초마다 진동으로 알려주는 쿼드페이서, 2분이 지나면 양치 종료를 알려주는 키드타이머 기능으로 전문의가 권장하는 양치 시간 2분을 지킬 수 있다.

사진=에이블루 홈페이지 캡처

디자인 제품 전문 브랜드 에이블루는 성장기 자녀들의 올바른 자세습관을 위한 어린이용 자세교정 의자 커블체어 키즈를 선보였다. 커블체어 키즈는 앉으면 허리를 밀어주는 지렛대 원리를 적용한 고탄성 서포트 효과로 아이들의 척추와 허리를 곧게 만들어 바른 자세 교정을 유도한다. 또한 에어홀웨이 공기순환 시스템을 갖추어 체열과 땀을 원활히 순환시키고 쾌적함을 오래 유지해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