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는 '방탈출카페'가 이색 데이트코스로 붐을 일으키고 있다. 방탈출 카페는 탐정 소설이나 애니메이션이 연상되는 추리게임을 오프라인으로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각각의 테마를 바탕으로 마련된 밀폐된 장소에서 2명 이상의 인원이 추리력과 직관력을 이용해 단서를 찾아 제한 시간 안에 탈출한다. 가격은 1인당 2만원꼴로 적지 않은 금액이지만, 최소 1주일 이전에 예약을 해야할 정도로 대학생들 사이에서 큰 인기다.

 

룸브레이크

강남역 11번 출구 6분거리에 위치한 '룸브레이크'는 방탈출카페 중에서도 실제상황에 가까운 생생한 환경을 제공해 인기 있는 곳이다. 뿐만 아니라 다양하고 재미있는 힌트 그리고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특수장치들을 이용해, 참가자들에게 자신의 능력을 극대화시켜 지적 성취감을 선사한다. 파라오의 저주, 탐정X, 해부실험실, Haunted House 등 무시무시한 제목의 테마들이 기다리고 있다. 게임 시작 후 60분이 지나면 탈출여부와 상관없이 게임이 종료되므로 시간이 촉박할 때엔 서두르길. 가격은 2인에 4만4000원, 3인에 6만원, 4인에 7만2000원.

주소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96길 12 2층
영업시간 : 매일 10:00~22:00

 

The Maze
강남CGV 뒷편에 위치한 '더 메이즈'는 치밀한 스토리와 기술력으로 플레이어가 리얼하게 테마룸에 몰입할 수 있는 방탈출카페다. 게임 플레이 중 위급상황 발생시를 대비해 인터폰과 CCTV 그리고 비상키가 운영되고 있으며, 화재시를 대비해 소방시설구비와 직원훈련을 받았기 때문에 플레이어들은 안심하고 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준비된 테마는 독립투사, 인셉션 룸, 메이즈캐슬 비밀의 방, CST in Chicago, 나를 찾아줘 등 플레이어가 영화 속 주인공이 된 듯한 느낌을 안겨줄 것이다. 모든 게임은 60분 제한이다.

주소 :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18길 76 3층 스타팰리스
운영시간 : 매일 10:00~24:00

 

코드케이

난이도 높은 게임을 원한다면 '코드케이'를 추천한다. 강남CGV에서 1분거리인 '코드케이'는 방탈출 구성 전문가와 스토리기획 전문가, 행동심리학분석 전문가들이 동참한 방탈출카페로 자물쇠열기 위주였던 기존 오프라인 방탈출게임의 형태를 초월해 각종 최첨단 전자장치들이 마련됐다. 두 팀의 경쟁하는 배틀룸, 다수 혹은 낯선 이들과 즐기는 대형 오픈룸, 연인, 썸남썸녀들에게 딱인 2인전용룸 등이 마련돼있고 다양성과 참신성을 두루 갖춘 테마들이 무려 열다섯개에 달한다. 가격은 2명 4만 4000원 3명 6만원 4명 7만 2000원 등이다.

주소 :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2길 31, 지하1층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813-5 지하1층)
운영시간 : 매일 10:00~23:00

 

 

사진 : 코드케이 페이스북, 룸브레이크, 더메이즈 홈페이지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