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더가든이 정규 1집 'APARTMENT'를 500장 한정 제작 바이닐로 발매한다.

사진=두루두루아티스트컴퍼니

지난 2017년 12월 발표한 'APARTMENT'는 발매 직후 현재까지도 많은 팬들로부터 바이닐 발매 요청을 받아왔다.

혁오의 보컬 오혁이 참여한 '섬으로 가요', 선우정아가 참여한 'Lost 2', 오존이 참여한 'Beyond' 'Home Sweet Home' 등이 수록돼 있다.

이번에 발매되는 바이닐은 총 11곡이 두 장의 화이트 컬러LP에 나뉘어 담겨 있으며, 기존과 다르게 트랙이 배치돼 있다. 또한 혁오 음악 작업의 파트너 놀먼 니체가 새롭게 마스터링하고 독일에서 프레싱했다.

'APARTMENT' 바이닐은 지난 9일 현대카드 바이닐앤플라스틱 'Limited Vinyl Club'을 통해 선공개 됐으며, 26일 SNS를 통해 추가 판매처가 공개됐다. 두루두루 아티스트 컴퍼니는 오는 3월 1일 김밥레코즈를 통해 100장 한정으로 온·오프라인에서 판매한다.

3월 10일에는 두루두루 아티스트 컴퍼니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팝업 스토어 두루두루 팩토리를 통해 온라인으로 300장을 판매한다. 한정 수량 제작된 만큼 모든 판매처에서는 1인 1장씩만 구매 가능하다.

한편 카더가든은 지난 1월 28일 '아무렇지 않은 사람' '그대 작은 나의 세상이 되어' 등이 수록된 미니앨범 '부재'를 발표하며 활발히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