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캐선발대회’의 공식 굿즈 부캐챌린지키트가 공개됐다.

사진=갤럭시코퍼레이션 제공

‘부캐선발대회’는 국내 최초의 부캐릭터 전문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분야의 유명인 가수, 개그맨, 스트리머 등이 새로운 정체성의 부캐를 공개하고 경연하는 프로그램으로 화제를 모았다.

부캐챌린지키트는 부캐선발대회의 제작사인 갤럭시코퍼레이션은 부캐들의 IP확보 및 홍보 마케팅을 담당하고 액세사리 제작지원프로그램인 삼성 갤럭시프렌즈(NFC기반의 스마트굿즈 기술)를 활용해 호호호가 제품의 기획과 디자인, 제조, 유통을 담당하는 형태의 콜라보로 제작된다.

이번 키트는 기존 부캐 선발방식이 아닌 SNS 참여형 굿즈로 성격카드, 능력카드, 직업카드 더미에서 각 한 장 씩 뽑아 조합 된 나만의 부캐를 SNS에 공유하고 참여 웹페이지에 정보를 업로드하면 반응이 뜨거운 부캐를 선발해 ‘부캐선발대회’ 시즌2에 참여할 기회와 우승자 뮤직비디오에 출연할 수 있는 파격적인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사진=갤럭시코퍼레이션 제공

이후 발매 될 부캐챌린지키트에는 스마트 액세서리인 부캐 스마트 케이스와 함께 구매가 가능하고, 부캐 스마트 케이스는 근거리무선통신(NFC) 기능이 내장된 케이스로 갤럭시 제품에 씌우면 화면과 아이콘 디자인 등이 부캐 테마에 맞게 자동으로 변경된다.

부캐 스마트 케이스는 삼성 갤럭시 S21, S21+, S21 Ultra, Note 20, Note 20 Ultra 총 5개의 단말에서 지원이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