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가수 최백호가 JTBC 금토드라마 '괴물' OST의 첫 번째 주자로 나선다.

'괴물' OST Part.1 'The Night(더 나이트)'가 2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 곡은 긴장감 넘치는 드라마 '괴물'의 분위기를 표현한 재즈 스타일 넘버다. 최백호의 연륜 있고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더해져 완성도를 높였다.

사진=JTBC스튜디오 제공

잔잔한 피아노 연주로 시작해 드럼과 기타, 브라스와 스트링의 화려하고 웅장한 연주로 클라이맥스를 장식하다 다시 잔잔한 피아노 연주로 끝나는 곡의 구성은 드라마의 스릴러적인 부분을 한층 돋보이게 한다. 곡의 시작부터 끝까지 찾고자 하는 대상을 향해 "그건 너였을까"라고 되묻는 내용의 가사는 드라마를 보는 내내 관객이 품게 될 의문의 한 줄이기도 하다.

특히 기존의 음악 스타일과 전혀 다른 장르에 도전한 최백호는 완벽한 곡 해석으로 곡 자체뿐만 아니라 드라마의 완성도에도 크게 기여했다는 평이다.

특유의 허스키한 목소리와 묵직한 분위기로 사랑받으며 꾸준히 음악 활동을 왕성하게 이어가고 있는 최백호는 '괴물' OST의 첫 주자로 나선만큼 극의 몰입도를 한층 높이며 긴장감을 끌어 올릴 예정이다.

한편 '괴물'은 만양에서 펼쳐지는 괴물 같은 두 남자의 이야기를 그린 심리 추적 스릴러로, 연쇄 실종살인사건 이면에 숨겨진 인간의 다면성을 치밀하게 쫓는다. 매주 금, 토요일 밤 11시 방송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