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진지희가 SBS 금토드라마 ‘펜트하우스2’에서의 호연으로 화제다.

27일 방송된 ‘펜트하우스2’에서 헤라펠리스 아이들의 따돌림 속 고군분투하던 제니의 눈물 고백이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날 제니는 고민 끝에 마리에게 따돌림당하고 있다는 사실을 말하려고 했지만 끝내 하지 못했다.

이 가운데 대망의 청아예고 예술제 예선날 제니는 화장실에 갇히며 예선탈락이라는 고배를 마시게 될 위험에 처하게 되지만 본선에 올라가기 위해 모든 일을 로나(김현수)의 자작극으로 덮어씌우려고 했다.

필사적으로 사실을 말하라는 로나에게 제니는 2년간 따돌림을 당하며 쌓인 그간의 설움이 봇물 터지듯 터지며 독한 말을 내뱉었다. 이에 “네 엄마는 알아야지. 나중에 알면 더 괴로울 거야”라고 다그치는 윤희(유진)의 말에 용기를 얻은 제니는 학부모회의에 나타나 “2년간 왕따 당한 건 나야”라고 울부짖었다. 이내 스트레스로 원형탈모가 생긴 머리를 보여주며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어 “로나는 아무 잘못 없어요. 제가 거짓말했어요”라고 로나를 폭행하는 석경(한지현)이의 영상을 보여주며 보는 이들을 경악케 만들었다. 이후 제니가 그간 따돌림당한 사실을 까맣게 모르고 있었던 자신을 자책하는 마리(신은경)의 모습이 그려져 보는 이들의 마음을 아프게 만들었다.

이후 제니는 청아예술제 본선에 출전자격을 얻게 됐고, 마리는 정식으로 학폭위를 신청하며 헤펠 입시전쟁에 불을 지폈다. 이처럼 아역배우 시절부터 쌓아온 내공을 바탕으로 진정성 있는 연기로 공감대를 자극한 진지희는 마라맛 전개 속 주축이 돼 활약하며 앞으로의 행보를 더욱 기대하게 만들었다. 매주 금토 밤 10시 방송.

사진=SBS '펜트하우스2' 방송캡처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