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가 편의점 업계 최저가인 단돈 990원에 백미 즉석밥 PB 상품을 선보인다.

일반적으로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껌의 가격이 1천원 수준인 것을 감안하면 껌보다 저렴한 즉석밥이 탄생한 것이다. ‘HEYROO 우리쌀밥(5940원, 6입)’은 코로나19 이후 폭발적으로 증가한 즉석밥 수요에 맞춰 고객의 알뜰 소비를 돕기 위해 기획된 상품이다.

실제 CU의 전년 대비 즉석밥 매출신장률을 살펴 보면, 코로나19 발생 전인 2019년은 9.6%로 한 자릿수를 기록했지만 지난해에는 16.8%로 눈에 띄게 증가했다. 온라인 수업, 재택근무 등으로 외식 대신 가정에서 식사하는 사람들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HEYROO 우리쌀밥'의 개당 가격은 기존 NB(National Brand) 상품 대비 최대 50%가량 저렴하다. +1 증정 행사가 적용된 NB 상품 가격과 비교하더라도 30% 이상 차이가 날 정도로 가격 경쟁력이 높다.

CU가 업계 최저가로 즉석밥을 선보일 수 있던 것은 중간 유통 비용 및 광고비 등의 가격인상 요인을 최소화했기 때문이다. 고객의 알뜰 쇼핑을 돕는다는 취지에 맞춰 상품 마진율도 일반 상품 대비 절반 이하로 낮췄다. 가격은 최저가이지만 상품 품질은 전혀 뒤쳐지지 않는다. 국내산 햅쌀로 만들었으며 중량도 210g으로 성인 남성이 한 끼로 넉넉히 먹을 수 있는 양이다.

상품 패키지에는 정부가 시행하고 있는 ‘생산자책임재활용제도(EPR)’에 맞춰 ‘재활용 우수’ 등급이 표기됐다. CU는 올해부터 PB상품에 대해 생산 시점부터 폐기물 처리와 관련된 정보를 적극 제공해 환경보호를 돕기 위해 자체적으로 패키지에 재활용 등급을 표기하고 있다.

CU는 앞으로 제품 판매 추이를 지켜본 뒤 고객 반응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즉석밥을 출시할 계획이다.

사진=CU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