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 코로나 시대,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며 집에서의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스마트홈’을 꾸미려는 이들이 늘고 있다.

사진=데코뷰 제공

집꾸미기에 대한 관심은 꾸준했지만 최근에는 이전과 다소 다른 양상을 보인다. 단순히 예쁜 집을 꾸미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삶의 질을 업그레이드해 주는 ‘편리한’ 기능을 갖춘 인테리어 제품에 집중하기 시작한 것. 이에 인테리어 효과는 물론 편리한 기능까지 더해진 제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암막커튼의 기본 기능은 햇빛을 차단해 주는 것이다. 생활 암막커튼은 일상생활을 하는 데 있어 햇빛을 막아주고 방한∙방풍 효과는 물론 실내 온도 유지를 돕는다. 하지만 일반 암막커튼은 보통 뻣뻣하고 도톰한 소재 특성상 커튼 주름을 예쁘게 잡는데 어려움이 있다. 주름을 손으로 잡아 정리하거나 다림질을 해야 모양이 유지된다.

사진=데코뷰 제공

토탈 홈스타일링 브랜드 데코뷰는 이를 보완할 수 있는 ‘형상 기억’이라는 제작법을 도입한 기능성 제품 ‘형상 기억 암막 커튼’을 출시했다. 한번 잡아놓은 주름을 스스로 기억하는 형상 기억 가공법으로 커튼을 열고 닫을 때는 물론 세탁 후에도 깔끔하고 일정한 주름의 볼륨과 핏이 유지된다.

데코뷰는 웨이브 틀로 커튼의 주름을 잡아 고압으로 고정시키는 프리미엄 공정 방식을 사용했다. 120도의 고온 고압 가공으로 불순물까지 제거돼 먼지 걱정도 없다. 편리함은 물론 언제나 깔끔하고 가지런한 느낌으로 훌륭한 인테리어 효과까지 볼 수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는 청정 성능과 편의성을 강화한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알파’를 출시했다. 기존 청정면적 100㎡를 114㎡로 넓혔다. 또 위쪽과 아래쪽에 설치한 클린부스터의 회전 각도도 확장해 청정 능력을 강화한 게 특징이다. 음성안내 기능도 적용됐다. 운전모드 변경, 필터 교체시기 등을 음성으로 알려준다.

이 밖에 액세서리인 인공지능 센서도 처음 선보인다. 최대 3개까지 공기청정기 신제품에 연동할 수 있으며 집안 공기 관리가 필요한 곳에 센서를 두고 함께 사용하면 공기청정기만 사용할 때보다 약 5분 더 빠르게 오염된 공기를 감지할 수 있다.

사진=씰리침대 제공

집안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수면 관련 제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씰리침대가 최근 출시한 모션베드 프레임 ‘모션 20’은 침대에서 편안하게 책을 읽거나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여가 생활을 즐기는 소비자를 겨냥한 제품으로 가격 부담은 낮추고 편의성은 높였다.

4개의 분절 상판으로 더욱 세밀한 각도 조절이 가능하며 심플한 그레이 컬러로 고급스럽고 세련된 분위기의 침실 인테리어 효과까지 볼 수 있다. 기본 자세 외에 다리가 심장보다 높이 위치해 가장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는 ‘무중력 자세’, 책을 읽거나 스마트폰을 사용하기 좋은 ‘상체 올림 자세’, 몸의 부담을 줄여주는 ‘하체 올림 자세’ 등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총 4가지 자세 모드를 구현했다.

또한 헤드보드와 프레임이 포함된 일체형 디자인으로 외관 프레임을 별도 구매할 필요가 없다. 탈부착 가능한 미끄럼 방지 스틸가드와 안전 가림막, 모션 작동 시 손가락 끼임을 방지하는 고무패킹이 포함돼 아이나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사진=일바 제공

북유럽식 휘게 라이프를 꿈꾼다면 덴마크 홈퍼니싱 브랜드 일바의 내추럴한 라탄과 원목소재의 가구, 소품을 사용해보자.

특히 밧줄로 엮은듯한 유연한 느낌의 라탄은 점차 따뜻해지는 날씨에 잘 어울리는 소재다. 야외 겸용 라탄가구를 이용해 테라스에서 바비큐까지 즐기면 홈캉스 기분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 또 라탄 소재의 소품을 활용해 플랜테리어를 하면 공기정화와 함께 멋스러운 인테리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사진=일바 제공

휴식을 위한 장소에 포근하고 아늑한 자리가 빠질 수는 없다. 당신의 체형에 딱 맞는 안락의자 하나면 남부럽지 않은 힐링 타임을 보내기에 충분하다. 독특한 모양으로 눈길을 끄는 일바의 ‘스틸로체어'는 고전적 분위기와 모던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는 제품으로, 편안한 팔걸이와 등받이가 허리를 바로 잡아준다. 거실이나 안방에 암체어를 두고 여유를 즐겨보자.

사진=바이맘 제공

생활 속 유해물질에 대한 우려가 높은 요즘과 같은 때 건강한 수면이나 홈캠핑에 대한 니즈가 있다면 바이맘이 유럽 친환경 섬유 인증시스템 오코텍스 인증 원단으로 제작된 난방텐트 ‘SLEEP8 클래식’이 선택지가 될 수 있다.

거실이나 침실, 다락방 등 어디든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는 ‘SLEEP8’은 난방텐트 외부의 찬 공기를 차단해 최적의 수면 환경을 조성해 준다. 텐트 내부의 습도를 적정한 수준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전용 무선 가습기와 거치 솔루션도 적용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