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의 장기화로 더마코스메틱에 대한 관심이 더욱 증가하고 있다.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며 데워진 입김으로 인한 피부 건조 및 트러블, 피부 자극에 의한 민감함 등은 이제 누구나 겪는 일이 되었다. 그 어느 때보다 피부를 위한 진정 케어가 필요해지면서 소비자들은 자연스럽게 더마코스메틱을 선택하게 되었다.

사진=파티온

실제 국내 대표 H&B스토어의 발표에 의하면 코로나19 사태 이후인 지난해 하반기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매출은 상반기 대비 51% 증가했다. 국내 더마코스메틱은 안전성, 안정성, 가심비, 가성비를 모두 만족시킬 뿐 아니라 피부 고민별 케어가 가능해 일명 ‘K-더마’라고 일컬어지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 마스크 착용 전후, 고수분 충전은 필수

민감해진 피부는 진정케어와 동시에 수분력을 키워줘야 피부의 수분 손실을 막아 건강한 피부 밸런스를 지킬 수 있다. 동아제약의 더마 화장품 브랜드 파티온의 ‘아쿠아 바이옴 토너 패드’는 거칠어진 피부결을 매끄럽게 정돈하고 진정효과와 수분감을 부여하는 저자극 순면 거즈 토너 패드다.

동아제약 파티온만의 고농축 피부 유래 마이크로 바이옴을 함유해 균형이 흐트러진 피부의 수분력 개선과 보호를 도와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100% 순면의 멸균 거즈 패드에 저자극 포뮬라로 이루어져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사진=아이소이, 더샘

# 국소 부위 트러블은 스팟 케어템 활용

장시간 마스크 착용, 미세먼지 등 다양한 원인으로 국소적인 피부 트러블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피부자극이 심한 부위를 빠르게 진정시켜야 할 때는 스팟 케어템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아이소이의 ‘시카고 시카 스팟겔’은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병풀과 시카고만의 특허성분인 ‘시카고 컴플렉스’가 더해져 피부고민 완화를 더욱 빠르게 돕는다. 독자적인 성분 레시피를 기반으로 다양한 임상을 통해 안전성과 피부변화 효과를 입증 받기도 했다. 독일 더마테스트사의 피부자극테스트를 엑설런트로 통과하고, 국내 임상기관의 피부자극 테스트에서도 ‘무자극 판정’을 받았다.

더샘의 ‘더마 플랜 센서티브 수딩 트리트먼트’는 외부 자극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피부 손상을 예방해주는 과민감 피부 집중 수딩 트리트먼트이다. 특별히 진정이 필요한 피부 부위에 한 방울씩 직접 떨어뜨려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판테놀과 스쿠알란을 함유해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 및 보호해주며 피부 유해 성분은 배제해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사진=셀퓨전씨

# 기초 메이크업도 더마 제품으로 건강하게

마스크 묻어남 때문에 두꺼운 피부 표현보다는 자연스럽고 균일한 피부 톤을 연출하는 가벼운 기초 메이크업이 각광받고 있다. 이때도 피부 메이크업 제품과 마스크 속 입김이 섞여 피부 트러블이 날까 걱정하는 사람들이 더마 제품을 선호하고 있다.

셀퓨전씨의 ‘스킨 블레미쉬 밤 인텐시브’는 손상 피부를 위한 진정 커버 제품이다. 펩타이드, 5중 세라마이드 등을 포함한 포뮬러가 진정 케어를 선사하며, 다공성 구상 파우더가 피부에 초밀착돼 자연스럽게 피부 결점을 커버해준다. 붉은기 커버력 테스트, 민감성 피부 적합성 테스트, 피부 안전성 테스트를 완료했다.

사진=플리프

# 남성 피부를 위한 더마 제품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트러블은 남성 피부도 마찬가지이다. 남성들은 얼굴에 어떤 제품도 바르지 않았다고 해서 가볍게 세안하거나, 세안 후 보습제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하루 종일 마스크를 쓰고 있으므로 피부의 피지 분비가 활발해지고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진 상태이므로 남성 전용 더마 제품을 사용해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

플리프의 ‘시카-알로에 카밍 올인원’은 여드름 피부를 위한 남성용 올인원 로션 제품으로 유분이 적고 끈적임이나 번들거림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논코메도제닉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여드름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세계 최고 독일 피부 과학 연구서 더마테스트의 피부 첩포 테스트 결과 Excellent 등급을 받은 제품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