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항공이 기내 서비스 논란에 휘말렸다.
 

오늘(22일) 노컷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지난 10일 오전 9시40분 인천~중국 대련행 아시아나 비행기 0Z301편과 16일 오전 11시 중국 대련~ 인천행(OZ302편)의 이코노미 클래스(기본석)에 탑승한 승객들이 불만족스런 기내 서비스를 받았다.

승객들은 두 편 비행기에서 아시아나 항공 인터넷 홈페이지에 공지된 내용과 다른 기내 서비스를 받았다고 밝혔다. 아시아나 항공 홈페이지에는 중국과 일본행의 기내 식사시 음료를 함께 제공하는 것으로 명시돼 있지만, 식사 시엔 물 이외 음료를 제공하지 않은 것으로 밝혀졌다.

당시 두 편 비행기 모두 이코노미 클래스의 기내식 제공시 무빙카트에 물 이외 음료를 일체 탑재하지 않았던 것으로 확인됐다.

아시아나 항공 측은 승객들의 항의에 대해 승무원들이 매뉴얼대로 이행하지 않았음을 인정하고 사과한 반면, 아시아나 항공 본사는 오더 베이스(별도 주문)를 하는 승객에 한해 음료를 제공하는 것이 매뉴얼이라고 밝혔다.

또한 승객 중 일부는 16일 중국 대련~인천행(OZ302편) 비행기가 모든 비즈니스 클래스 승객의 하기 때까지 이코노미 클래스 맨 앞쪽 커튼을 막아놓은 것에 대해서도 항의하고 있다고 전해졌다.

이에 대해 아시아나 항공 관계자는 "(커튼을 치는 행위는) 사무장의 판단에 따른다. 매뉴얼상 커튼을 쳐도 되고 승무원들이 서서 안내를 해도 된다. 상황에 맞게 판단하되 커튼을 칠시 승객의 양해를 구해야 하는 것이 매뉴얼"이라고 밝혔다.

22일 현재 일부 승객은 커튼을 치는 것에 대한 승무원들의 양해 발언이 없었다는 주장을 펴고 있고, 아시아나 항공측은 "당시 양해를 구한 후 커튼을 친 것으로 조사됐다"고 반박하고 있다.

 

사진=아시아나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