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이코노미 식음료
빙그레 요플레, 친환경 캠페인 '렛츠 블룸 디 어스’ 진행

빙그레가 글로벌 재활용 컨설팅 전문기업 테라사이클과 함께 기후 위기로부터 환경을 지키기 위한 친환경 캠페인 ‘Let’s Bloom the Earth(렛츠 블룸 디 어쓰)’를 진행한다.

사진=빙그레 제공

이번 캠페인은 환경오염으로 인한 기후위기로 겨울의 기간이 짧아지고 기온이 높아져 꽃과 과일의 생존 환경이 위협받는다는 현실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기후위기는 온실가스 배출량 증가가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

빙그레 요플레와 테라사이클이 협업해 소각되는 폐플라스틱과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친환경 재활용 캠페인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이 플라스틱의 올바른 분리배출과 업사이클링을 통한 자원순환을 경험하고, 환경보호의 필요성을 다시 한번 환기하는 것이 목적이다.

캠페인 참여를 원하는 누구나 SSG닷컴에서 ‘요플레 Zero waste pack(제로 웨이스트 팩)’을 구매해 제품을 섭취한 뒤 용기를 세척해 동봉된 ‘Zero waste pack’에 담아 사진을 찍어 인스타그램(@Yoplait_blooming)에 DM으로 보낸다.

검수를 통해 수거 대상자로 선정되면 메시지로 전달받은 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수거 택배가 집으로 방문해 빈 용기와 팩을 수거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수거된 요플레 용기는 테라사이클의 특별한 공정을 통해 ‘Let’s Bloom the Earth’를 주제로 한 친환경 재활용 굿즈로 제작될 예정이다.

캠페인은 두 달간의 제로 웨이스트 팩 운영과 수거 기간을 포함해 3월부터 5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참여자 모두에게 이마트 모바일 상품권을 선물한다. SNS를 통한 구매 인증 이벤트도 동시에 이뤄지며 당첨자에게는 커피머신 등 다양한 상품이 지급된다.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용원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