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이코노미 유통
당근마켓 비즈프로필, 동네 상점과 주민 연결하는 ‘소통 창구’

당근마켓이 지역 상인과 주민들을 더욱 가까이 연결해주는 온라인 소통 창구를 연다.

당근마켓이 전국 각지에서 동네 가게를 운영하는 소상공인들이 인근에 거주하는 이웃들에게 가게를 알리고 소통할 수 있는 ‘비즈프로필’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비즈프로필은 당근마켓을 통해 내 가게를 알리고, 지역 주민과 단골을 맺고, 지속적으로 소식을 전하고 소통하며 손님과 친밀함을 쌓을 수 있는 온라인 공간이다. 가게 소개글은 물론 대표 이미지, 상점 위치, 영업시간 등 가게 정보를 등록할 수 있으며, 전화문의, 채팅, 댓글 등을 통해 손님들과 실시간 대화도 가능해 가게 사장님과 손님을 연결하는 새로운 로컬 SNS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이용 방법도 간단하다. 동네 가게를 운영하는 누구나 별도의 비용 없이 비즈프로필을 이용할 수 있으며, 당근마켓 > 내근처 탭 하단 > 비즈프로필 만들기에서 나만의 비즈프로필을 개설할 수 있다. 나의 당근 > 비즈프로필 만들기에서도 개설 및 운영이 가능하다.

비즈프로필의 가장 큰 특징은 ‘소식발행'과 ‘단골' 기능이다. 먼저 ‘소식발행'은 가게의 상품 및 서비스 소개, 새로운 메뉴, 이벤트 등 다양한 소식을 가게 인근에 거주하는 지역 고객에게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는 기능이다.

한편, 당근마켓은 지난해 동네의 다양한 가게 정보를 모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내근처’ 서비스를 오픈한데 이어 이번에 비즈프로필까지 선보이며 지역 소상공인 활성화에 힘을 보태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 상권과 주민간 새로운 연결의 가치를 창출해 낼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

사진=당근마켓

강보라 기자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