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이 지역 상인과 주민들을 더욱 가까이 연결해주는 온라인 소통 창구를 연다.

당근마켓이 전국 각지에서 동네 가게를 운영하는 소상공인들이 인근에 거주하는 이웃들에게 가게를 알리고 소통할 수 있는 ‘비즈프로필’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비즈프로필은 당근마켓을 통해 내 가게를 알리고, 지역 주민과 단골을 맺고, 지속적으로 소식을 전하고 소통하며 손님과 친밀함을 쌓을 수 있는 온라인 공간이다. 가게 소개글은 물론 대표 이미지, 상점 위치, 영업시간 등 가게 정보를 등록할 수 있으며, 전화문의, 채팅, 댓글 등을 통해 손님들과 실시간 대화도 가능해 가게 사장님과 손님을 연결하는 새로운 로컬 SNS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이용 방법도 간단하다. 동네 가게를 운영하는 누구나 별도의 비용 없이 비즈프로필을 이용할 수 있으며, 당근마켓 > 내근처 탭 하단 > 비즈프로필 만들기에서 나만의 비즈프로필을 개설할 수 있다. 나의 당근 > 비즈프로필 만들기에서도 개설 및 운영이 가능하다.

비즈프로필의 가장 큰 특징은 ‘소식발행'과 ‘단골' 기능이다. 먼저 ‘소식발행'은 가게의 상품 및 서비스 소개, 새로운 메뉴, 이벤트 등 다양한 소식을 가게 인근에 거주하는 지역 고객에게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는 기능이다.

한편, 당근마켓은 지난해 동네의 다양한 가게 정보를 모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내근처’ 서비스를 오픈한데 이어 이번에 비즈프로필까지 선보이며 지역 소상공인 활성화에 힘을 보태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 상권과 주민간 새로운 연결의 가치를 창출해 낼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

사진=당근마켓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