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가 콘서트를 3일 앞두고 오프라인 공연 취소 소식을 전했다.

사진=스타쉽 엔터테인먼트

3일 몬스타엑스 공식 SNS에는 몬스타엑스 5th 오피셜 팬클럽 몬베베 팬 콘서트 'MX UNIVERSITY'의 오프라인 공연 취소 공지가 게재됐다.

소속사 스타쉽 측은 공지를 통해 "2021년 3월 6일(토)~7일(일) 양일간 YES24 LIVEHALL에서 진행 예정이었던 MONSTA X 5th OFFICIAL FANCLUB MONBEBE FAN-CONCERT <MX UNIVERSITY> 오프라인 공연이 취소되었음을 알려드린다"고 전했다.

스타쉽은 "이번 오프라인 공연을 준비하며 정부 및 지자체의 사회적 거리두기와 일반 공연시설 방역 지침을 준수하고자 좌석 간 거리두기, 체온측정, 문진표 작성, 마스크 착용 등 일반적으로 권고되는 방역지침을 빠짐없이 준비했다. 더불어 보다 안전한 공연 진행을 위해 지자체에서 추가적으로 요청한 방역 및 운영지침을 철저히 준비했고, 공연 진행에 대한 충분한 논의를 거듭해 왔다"고 밝혔다.

사진=몬스타엑스 SNS

이어 "그러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유지에도 불구하고 해당 공연에 대한 지자체의 별도 지침이 확정되지 않아 기존 '수도권 집합, 모임, 행사 방역지침 의무화 조치'의 '100인 이상 모임, 행사 금지' 지침을 따라야 한다는 지자체의 급작스러운 결정이 있었다. 이에 부득이하게 오프라인 공연을 취소하게 됐다"고 취소 이유를 설명했다.

그러면서 "누구보다 오프라인 공연을 기다려주신 팬 분들께 취소 소식을 알려드리게 돼 죄송하다. 모두의 안전을 위해 오프라인 공연을 취소하게 된 점 다시 한번 사과 드리며 깊은 양해 부탁드린다"며 "오프라인 공연 티켓을 구매하신 분들은 예매처를 통해 환불 절차가 진행될 예정이며, 온라인 공연은 예정대로 진행되니 공연 관람에 혼란이 없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당초 몬스타엑스는 오는 6일과 7일 양일간 공식 팬클럽을 위한 온·오프라인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지자체 측 지침으로 공연 개최일을 코앞에 두고 부득이하게 오프라인 공연은 열리지 못하게 됐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