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겨울이 지나 새싹이 모습을 드러내고 날씨가 따뜻해지는 봄이 찾아왔다. 이에 호텔업계에서 고객들을 위해 봄 내음 가득한 먹거리를 마련했다.  

#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 봄 프로모션 메뉴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2층에 위치한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플레이버즈에서는 겨우내 맛보지 못했던 봄 식재료로 나른해지고 지치기 쉬운 봄, 입맛을 돋우기 위한 프로모션 메뉴들을 4월 30일까지 다양하게 선보인다.

냉이, 방풍나물, 유채나물, 비름나물, 씀바귀, 돈나물, 원추리 등의 향긋한 봄나물 요리를 비롯해 알싸한 맛과 향이 일품인 두릅과 새콤한 맛을 자랑하는 달래, 연근을 튀김으로 맛볼 수 있다. 또한, 상큼한 봄채소 샐러드와 씹는 맛이 아삭아삭하고 싱싱한 봄의 기운을 느낄 수 있는 봄동과 달래를 무쳐 만든 겉절이, 쌉쌀하면서도 상큼한 맛이 일품이 냉이 된장국과 새싹 비빔밥 등 봄을 알리는 대표적 한식 메뉴들이 준비된다.

주말 뷔페에 한해서는 토마호크 스테이크도 선보일 예정으로 스테이크와 곁들여 먹기 좋은 아스파라거스, 마늘, 감자, 컬리플라워를 구워 고객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셰프가 직접 카빙해 제공한다. 모든 메뉴들은 당일 재료 수급 상황에 따라 구성이 변경될 수 있다.

# 파크 하얏트 부산 – 토마호크 스테이크 프로모션

파크 하얏트 부산 호텔의 스테이크 앤 시푸드 그릴 레스토랑 다이닝룸은 압도적인 크기의 비주얼과 맛으로 최근 많은 방송 출연 및 SNS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토마호크 스테이크를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20%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특별 프로모션을 지난 1일부터 진행했다.  

평소 집에서 접하기 어려운 프라임 등급의 ‘토마호크 스테이크’는 무게가 약 1kg으로 2~3인이 함께 먹기에 충분한 양이며 긴 갈비뼈를 따라 꽃등심 등 최고급 부위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다이닝룸의 ‘토마호크 스테이크’는 월요일부터 일요일 오후 5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이용 가능하며 누구나 쉽게 부담 없는 가격으로 토마호크 스테이크를 맛볼 수 있도록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저녁에는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 경칩 맞이 제주 봄 요리와 어린이 식사 무료 이벤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1층에 위치한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브래서리가 본격적인 봄을 알리는 경칩을 맞아 3월 31일까지 ‘봄을 품은 밥상 – 제주편’을 선보인다. 같은 기간 동안 성인 2인 이상 이용시 최대 어린이(10세 이하) 2명까지 무료로 식사를 제공하는 ‘키즈 프리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며 주중 저녁에 한해 수석 소믈리에가 선정한 레드 와인 3종과 화이트 와인 2종 중 1잔을 선택해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여기에 네이버로 예약하면 주중 15%, 주말 10% 할인 혜택까지 받을 수 있어 합리적인 이용이 가능하다.

‘봄을 품은 밥상 – 제주편’에서는 브래서리 대표 셰프들이 흑돼지, 전복, 한치, 도미, 유채, 한라봉 등 제주 특산물을 이용해 만든 봄 제철 메뉴들을 풍성하게 만날 수 있다. 손질한 도미를 담백하게 석쇠에 구운 도미 소금구이, 제철 삼치를 활용한 겉바속촉 삼치 엿장구이, 쫀득한 오겹살을 구워 부드러운 고사리를 함께 볶은 오겹살 고사리 두루치기, 제주 향토 음식으로 된장을 풀어 구수한 맛의 한치 해산물 물회, 달콤쌉싸름한 유채나물, 부드럽고 상큼한 한라봉 크렘 브륄레, 제주 쑥라떼 등이 준비될 예정이다.

# 콘래드 서울 – 봄 제철 식재료 신메뉴, 들기름 메밀 비빔면

콘래드 서울에서는 봄을 맞아 냉이, 달래, 주꾸미 등 대표 봄 제철 식재료 활용한 신메뉴와 고소한 맛이 일품인 들기름 메밀 국수를 선보인다. 콘래드 서울 호텔 2층에 위치한 콘래드 서울 더 누들바에서는 맛과 향기뿐만 아니라 영양도 풍부한 대표 봄나물 냉이를 활용한 ‘냉이 주꾸미 비빔면’과 건강식으로도 손색이 없는 ‘도가니 소유라멘’을 비롯해 봄 제철 나물을 활용한 ‘달래 꼬막 비빔밥’과’ 치킨 돈부리’를 새롭게 출시해 봄의 맛을 선사할 예정이다.

냉이 주꾸미 비빔면은 쌉쌀하면서도 향긋한 풍미를 자랑하는 냉이에 제철을 맞아 타우린을 풍부하게 함유해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는 탱글탱글하고 쫄깃한 주꾸미가 더해져 다양한 식감이 특징이다. 여기에 매콤한 셰프 특제 소스가 더해져 감칠맛을 자랑한다. 또한 꼬막 비빔밥에 향긋한 제철 달래를 더한 ‘달래 꼬막 비빔밥’은 봄 철 별미 음식으로 제격이다.

콘래드 서울 호텔과 연결된 IFC몰점에서는 고소한 향으로 봄 입맛을 돋우는 ‘들기름 막국수’를 선보인다. 메밀 면에 고소한 들기름을 듬뿍 넣고 김 가루와 참깨를 섞어 재료 각각의 본연의 향과 맛을 내면서도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