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중이 현란한 아재 개그를 대방출하며 ‘스라소니 아카데미’ 녹화 현장을 초토화시킨다.

사진=MBN '아는척쌀롱-스라소니 아카데미' 제공

11일 첫방송되는 MBN ‘아는척쌀롱-스라소니 아카데미’의 MC이자 아카데미 원장으로 나선 김상중은 7인의 ‘인문학 어벤저스’와 첫 대면해 앞으로 펼쳐질 아는 척 토크 배틀에 대해 이야기하다 뜻밖의 아재 개그를 선보인다.

‘아는척쌀롱’답게 다양한 서적들이 벽면을 가득 채운 녹화장에서 그는 “소소하지만 확실한 이야기로 지식을 나누게 될 것”이라며 카리스마를 드러낸 뒤 “사실은 제가 굉장한 거품이 있는 사람이다. 언빌리-버블”이라는 조크를 투척한다.

김상중은 각 회원이 준비한 아는 척 토크 배틀 도중 지주연 회원이 ‘인생의 경로이탈’에 대한 경험담을 털어놓자 심각한 표정을 지어보인 뒤 “제가 생각하는 삶은, 계란이다”라고 말해 2차 아재 개그를 시전한다. 김상중의 반전 개그에 ‘21세기 유교보이’ 윤태양마저 “사실 이 농담은 처음 듣는 게 아니다”라고 꼬집자 김상중은 ‘계란’과 ‘삶’을 연관지은 자신 만의 인생관을 덧붙여 분위기를 반전시킨다.

사진=MBN '아는척쌀롱-스라소니 아카데미' 제공

나아가 김상중은 ‘문학계의 아이돌’ 허희가 “누구나 자기만의 공간이 있어야 한다”는 내용을 주제로 열띤 토론을 이끌어내자 “내게 그러한 공간은 화장실”이라고 고백해 마지막까지 큰 웃음을 안긴다.

‘스라소니 아카데미’는 김상중 원장을 필두로, ‘뇌섹녀’ 배우 지주연, ‘책방 사장’ 방송인 김소영, 저작권 전문 변호사 김정현, 동양철학 윤태양 교수, 문학평론가 허희, 문화평론가 김갑수, 인문교양 크리에이터 라임양이 회원으로 나서 아는 척 한판 대결을 벌이는 본격 뇌 호강 프로그램이다. 매주 회원들이 인문 기행을 다녀와 이에 대한 이야기도 공유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청자들에게 여행과 지식에 대한 갈증을 풀어줄 전망이다.

MBN ‘아는척쌀롱-스라소니 아카데미’는 11일 오후 11시 첫방송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