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김 2장, 오이 1/2개, 당근 1/4개, 두부 1/2모, 단무지, 우엉(미리 절여진 김밥용), 빨강 피망 1/4개, 계란 2개

① 김을 세로로 놓고 4등분을 해서 작은 8장을 만들어 준비한다.
②오이, 당근, 두부, 단무지, 우엉, 빨강피망 모두 김의 길이와 비슷하게 썰어 8-10등분 정도 나오게 다시 썰어준다. 당근의 경우 조금 얇게 썰어도 된다.
③ 기름을 두른 팬에 물기를 뺀 두부들을 부쳐준다. 소금, 후추를 조금 뿌리고 두부가 갈색으로 변해 단단해질 정도까지 부친다.
④ 그 팬에 당근도 좀 익을 정도까지 조리해주고 후추를 조금 더 뿌려준다.
⑤ 계란은 도톰하게 프라이팬에서 조리하는데 팬이 좀 작은 것을 사용하면 더 편하다. 큰 프라이팬이라면 반으로 접으면서 두껍게 지져준다.
⑥ 각 김에 1-2개씩 넣고 잘 말아서 마지막은 손가락에 물을 묻혀 풀처럼 붙이면 된다.
⑦ 한입에 잘 들어가게 하나를 2-3등분만 잘라도 된다. 색깔이 아주 예쁜, 밥없는 미니 건강 김밥 완성!

유튜브에 밥 없는 김밥, 계란 김밥, 치즈 김밥, 곤약 김밥등 수많은 레시피들을 찾아볼 수 있다. 김밥 만드는 방법은 그 어느 때보다 다양해졌다. 꼬마 야채 김밥은 밥대신에 두부를 그리고 작게 한입에 먹을 수 있는 김밥으로, 집에 있는 야채를 더 털어 넣고 간단히 말아서 먹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