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호가 자신의 이름을 내건 패션 브랜드를 론칭했다.

사진=조세호 인스타그램 캡처

9일 조세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어릴 때부터 저는 패션에 관심이 많았다. 지금도 그렇다”며 “어떻게 하면 잘 보일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멋져 보일 수 있을까? 고민했고 예전 일이 없어 자존감이 떨어져 있을 때도 멋진 옷을 입어보며 스스로 '나는 멋진 사람이다'고 자신감을 불어넣었다”고 전했다.

조세호는 “어떻게 하면 사람들을 웃길 수 있을까? 다음으로 많이 한 생각이 어떤 옷을 입으면 오늘 하루가 더 기분 좋고 행복할까? 였다”며 “해외여행을 가서도 맛집보다는 쇼핑이 먼저였다. 하지만 지금까지도 멋진 옷을 발견해서 쇼핑해도 바로 집으로 오는 날은 드물었다”고 적었다.

그는 “멋진 옷들은 대부분 모델들의 몸에 맞춰져 나와서인지 입고 싶은 옷을 바로 입지 못하고 근처 수선 맛집에 들러야 했다”며 “대부분 우리들이 수선하지 않고도 멋지게 입을 수 있는 그런 옷을 한번 만들고 싶었다”고 패션 브랜드를 론칭한 이유를 밝혔다.

이어 “이런 고민과 아쉬움은 오랫동안 저에게 꼭 해보고 싶은 버킷리스트가 됐고 이번에 사람들을 웃게 하는 것 다음으로 좋아했던 옷을 만들게 됐다”며 "이젠 조심스럽게 그 꿈을 펼쳐보려고 한다.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평소 옷에 관심이 많은 조세호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도 패션에 대한 사랑을 보여줘 눈길을 끌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