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베이커리 & 카페쇼'(D-CAFE2021)가 대구 EXCO에서 첫 선을 보인다.

사진=D-CAFE2021사무국 제공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이번 D-CAFE 2021는 '베이커리와 커피의 도시 대구!'를 주제로 한다.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카페산업을 위해 기획됐다.

공식스폰서인 대진에스알, 하나통상, 스트롱홀드, 마노코리아, 베덱, 에이치알티시스템, 워밍업아카데미, 푸드머신코리아, 빈스트커피 등 9개사 포함 80개사 200부스 규모로 개최된다.

D-CAFE 2021에 공식스폰서로 참가하는 대진에스알은 2001년부터 커피머신, 그라인더, 제빙기 등 커피전문점에서 사용하는 모든 장비의 구매 및 제작 가능한 기업이다. 

역시 공식스폰서로 참가하는 하나통상은 고품질의 프리미엄 카페장비를 제조·수입·유통하는 전문회사로서 원두·커피재료·커피용품 등 카페창업을 위한 모든 것을 ONE STOP SERVICE방식으로 서비스 하는 기업이다.

그 외 원두·머신컨설팅·창업운영 전문교육기업 베덱, 독자적으로 개발한 로봇카페 로봇스타의 에이치알티시스템, 세계최초 스마트로스터기 스트롱홀드, 핸드드립 시장의 새로운 강자 마노코리아, 카페창업 컨설팅 대표기업 워밍업아카데미, 카페창업파트너 FMK(푸드머신코리아), 유기농원두를 취급하는 친환경기업 빈스트커피까지 카페산업 각 분야에서 내노라하는 기업들이 참가한다.

사진=픽사베이

또한 행사의 슬로건인 '베이커리와 커피의 도시, 대구'를 홍보하기 위해, 전시장내 '대구카페거리홍보관'을 운영한다. 팔공산, 동성로, 김광석다시그리기길, 수성못 등 대구의 카페거리 명소를 홍보하고 '대구시민과 함께하는 카페거리 사진찍기 대회'를 진행한다. 

D-CAFE 사무국은 대구시 카페거리홍보관과 함께 대한제과협회 대구경북지회와 공동주관으로 '대구빵!빵!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대구시 대표 프리미엄 브레드 대구명품빵을 홍보하고 가족, 연인이 함께하는 컵케익놀이터를 운영한다. 또한 대한제과협회 달서구지부에서는 동네빵집관을 운영한다.

웰빙특별관도 운영된다. 와이엔씨, 빈스트, 세경상사 외 다수기업이 참가해 유기농커피와 건강식품을 선보이고 디저트특별관도 마련된다. 디저트특별관에는 자르당블랑, 설롱디저트, 더리얼티, 플라잉더치 등이 마카롱, 수제청, 더치커피, 스낵류 등을 선보인다.

한편 본 전시회의 참가 및 관람 안내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D-CAFE 2021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 사전등록시 관람료가 무료이며 사전등록마감은 3월11일 18시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