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겨울로 접어든 11월 하순에도 팝 시장에는 흥미로운 소식이 가득하다. 베스트 앨범으로 돌아온 전설적인 펑크록 그룹 그린데이의 컴백과 더불어, 다양한 장르의 신보, 음원 순위, 내한공연 소식을 발 빠르게 전한다.
 
 
 
전설의 귀환, 그린데이 베스트 앨범 발매
 
아메리칸 펑크록의 지존, 그린데이가 베스트 앨범으로 돌아왔다. 통산 두 번째 베스트 앨범 'Greatest Hits: God’s Favorite Band'는 싱글 ‘Longview’ ‘Basket Case’ ‘American Idiot’, ‘Holiday’ ‘Boulevard Of Broken Dreams’, ‘Wake Me Up When September Ends’ 등 그래미를 수상하거나 평단의 호평이 쏟아진 앨범의 히트곡들이 대거 수록됐다. 특히 ‘Ordinary World’는 컨트리 슈퍼스타 미란다 램버트와의 듀엣곡으로 재 탄생해 수록됐다. 앨범의 대미를 장식하는 신곡 ‘Back In The USA’는 무능한 정부와 부정한 세태에 대한 노골적인 비판을 담았다.
 
 
시아만의 특별한 크리스마스 앨범 발매
 
독특한 스타일로 주목 받는 최고의 작곡가이자 매력적인 보컬리스트 시아는 크리스마스 앨범 'Everyday Is Christmas'를 발매했다. 기존 캐롤의 리메이크가 아닌 시아와 명 프로듀서 그렉 커스틴이 함께 쓴 10곡의 오리지널 곡이 수록된 앨범으로, 이전의 캐롤과는 차원이 다른 음악을 선사한다. 특히 앨범 발매 전 공개된 상쾌한 보컬과 함께 경쾌하고 밝은 홀리데이 시즌을 느껴볼 수 있었던 첫 싱글 ‘Santa’s Coming For Us’와 매혹적인 캐롤 발라드 ‘Snowman’등 2곡은 이미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보디가드' 25주년 기념 앨범 발매
 
휘트니 휴스턴, 케빈 코스트너 주연의 고전 영화 '보디가드'(The Bodyguard)의 25주년 기념 앨범이 발매됐다. 이번 기획 앨범 'I Wish You Love: More From The Bodyguard'에는 그간 공개되지 않았던 콘텐츠가 여럿 존재한다. 대표 곡 ‘I Will Always Love You’의 첫 녹음 버전, ‘Jesus Loves Me’의 아카펠라 버전 등은 물론 ‘Run To You’의 희귀 라이브 버전 역시 수록됐다. 누락된 화보도 일부 공개되며, 초판 한정으로 미공개 사진을 담은 포토 엽서 3종도 포함된다.
 
 
방예담 효과? 션 멘데스, 국내 팝 음원차트 역주행
 
션 멘데스의 두 번째 정규 앨범 'Illuminate'의 수록 곡 'There’s Nothing Holdin’ Me Back'으로 국내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역주행 중이다. YG 연습생 방예담이 불러 화제가 된 이 곡은 국내 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실시간 1위를 차지함과 동시에 팝 차트에서도 역주행하며 5위 권 안에 드는 좋은 성적을 거뒀다. 한편 션 멘데스는 최근 Mnet에서 생중계 된 2017 AMA's를 통해 훈훈한 외모, 뛰어난 가창력으로 국내 음악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바 있다. 
 
 
카이고, 빌보드 댄스/일렉트로닉 1위
 
EDM 슈퍼스타 카이고의 새 앨범 'Kids in Love'는 빌보드 댄스/일렉트로닉 차트 1위를 차지하는 저력을 보였다. 2015년 노벨 평화상 콘서트와 지난해 리우 올림픽 폐막식까지 세계적인 이벤트에서 공연을 펼친 카이고는 지난 9월 월드클럽돔 코리아 2017로 한국을 찾은 바 있다. 현재까지 총 25개의 곡을 빌보드 댄스/일렉트릭 차트에 올린 그는 캘빈 해리스, 아비치, 데이빗 게타, 스크릴렉스의 바로 뒤를 잇는 대기록으로 눈길을 모은다.
 
 
디 인터넷, 내년 1월 단독 내한공연 개최
 
세계가 주목하는 소울뮤직 그룹 디 인터넷(The Internet)의 단독 내한공연이 내년 1월 22일 펼쳐진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전세계 음악팬들에게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는 디 인터넷은 지난해 1월 이미 한차례 내한해 공연을 한 바 있다.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그들의 위세를 입증하듯, 이번에는 규모를 더 키워 예스24 라이브홀에서 공연을 가질 예정이다. 매 앨범마다 변화와 발전을 거듭한 디 인터넷은 커리어 사상 현재 가장 빛나고 있기에, 이번 내한 공연에 팬들의 기대가 모아진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