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술자리 모임이나 혼술의 영향으로, 숙취 해소나 해장이 필요한 경우가 적지 않다. 업계에서는 올 겨울을 맞아 다양한 제품들을 내놨다.

 

 

CJ헬스케어는 프리미엄 숙취해소 음료 '컨디션CEO'를 선보였다. 월계수 잎과 선인장 열매(백년초) 등 숙취 증상 개선 성분을 추가한 제품이다. 새롭게 추가된 복합추출물은 우수한 혈중 알코올 농도 감소 및 아세트알데히드 농도 감소 효과가 확인돼 2015년 ‘숙취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 특허로 인정받기도 했다. 컨디션CEO는 헛개컨디션 대비 50ml가 증가한 150ml의 용량이다. 

재단법인 경남한방약초연구소는 한약재를 이용해 제조한 숙취해소 음료 2종을 출시할 예정이다. ‘간愛한방’은 헛개나무와 칡 등의 혼합추출물로, 비율별로 세포독성과 숙취의 원인인 아세트 알데하이드 시간별 특정결과를 확인해 최적화된 비율로 제조했다. ‘간愛한방 Lady’는 젊은 여성층을 겨냥해 혼합추출물에 콜라겐과 비타민을 첨가해 기능성과 기호성을 높였다. 스틱형으로 소지가 간편하며, 지난달 시제품 특허출원을 마치고 상표출원을 진행 중이다. 

커피&머핀 전문점 마노핀은 독특하게도 ‘해장음료’ 2종을 출시했다. 해장커피는 아메리카노에 쌉싸름한 풍미의 헛개나무 열매 농축액, 피로회복과 면역력 강화에 좋은 쌍화 엑기스, 꿀 등을 첨가한 음료다. 확깨차는 헛개나무 열매 농축액, 꿀, 대추 농축액, 감초 추출물을 얼음물과 함께 블랜딩했다. 

 

 

1인가구의 증가로 인해 간편식 시장이 성장한 만큼, 해장 식품 역시 마찬가지다. 국·탕류 제품은 간단한 조리과정을 거치거나 그대로 섭취할 수 있어 환영받는다. 

본도시락은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얼큰 소고기 가마솥 국밥'을 출시했다. 소고기에 시래기를 더해 전통 가마솥 방식으로 끓인 국밥 도시락으로, 집에서도 간단히 배달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햇반 컵반 콩나물국밥'을 선보였다. 콩나물국밥을 가정간편식으로 선보인 제품으로 레토르트 제조기술을 활용해 별도의 보존료 없이 콩나물 특유의 아삭한 씹는 맛을 살렸다. 청양고추가루가 들어있어 해장 입맛에 잘 맞는다.

이마트24는 업계 최초로 숙취 해소 컵라면인 '해장의 신(神) 속풀라면'을 내놨다. 사골 육수를 베이스로, 액상스프에 헛개나무 열매 추출 농축액 0.9%, 면발에 강황 0.1% 등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성분을 첨가했다.

 

사진=CJ헬스케어, 마노핀, 본도시락, 이마트24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