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특한 마스크팩들이 뜨고 있다. 겨울철, 쌀쌀하고 건조한 날씨에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가장 손쉬운 홈케어 방법은 마스크팩을 사용하는 것이다. 더 건강하고 더 탄력 있는 피부를 가지고 싶은 소비자들을 위해 각 뷰티 업계에서는 평범한 에센스를 담은 시트 마스크팩이 아닌 색다른 마스크팩들을 내놓고 있다. 

 

자석으로 떼네는 ‘미네랄 리치 마그네틱 머드 마스크’

시크릿 ‘미네랄 리치 마그네틱 머드 마스크’는 마스크에 철분 파우더가 함유돼 있어 자석으로 마스크팩을 제거할 수 있는 제품이다. 얼굴에 마스크를 펴 바른 후 3분 뒤 마스크 리무버 캡을 끼운 자석을 얼굴 가까이 대면 팩이 깨끗이 제거된다. 철분 파우더로 피부 진정 및 수분 공급을 돕고 자석을 이용해 모공을 깨끗하게 관리하는 원리다. 판테놀과 포도씨오일, 로즈힙열매오일 등이 함유되어 탄력 증진과 활력 공급에 도움을 준다. 

 

티슈처럼 뽑아쓰는 마스크팩 '데일리 릴렉스 마스크'

손으로 일일이 떼어내야 했던 기존의 방식과 달리, 간편하게 휴지처럼 뽑아서 사용할 수 있는 마스크팩이 탄생했다. 비에끄 '데일리 릴렉스 마스크'는 물티슈형 박스에 2주분, 총 14장의 마스크팩이 담겨있는 아이디어 상품이다. 1일 1팩을 함에도 불구하고 마스크팩을 뜯어서 남은 쓰레기를 처리하는 방식이 번거로웠던 소비자들을 위해 편의성을 최대한 살렸다.

 

예뻐져라, 맑아져라, 고와져라 '시스터톡 3종 마스크팩'

톡톡 튀는 디자인의 '시스터톡 3종 마스크팩'은 ‘시스터톡 예뻐져라 마스크’, ‘시스터톡 맑아져라 마스크’ ‘시스터톡 고와져라 마스크’ 등이다. 피부영양사 쥴리의 연구개발과 ODM 기업 ‘한국콜마’의 기술력, 평가단의 모니터링이 반영된 마스크 시트가 적용됐다. 특허원료와 우수한 에센스 기술력으로 엄격한 제조 및 품질관리를 거쳐 완성됐으며, 눈 주위의 사각지대를 케어할 수 있는 덮개를 자랑한다.

 

순정만화 주인공처럼 만들어주는 ‘순정만화 마스크팩’

예쁜 패키지로 단숨에 눈길을 잡아끄는 NEW9 ‘순정만화 마스크팩’은 본격적으로 쌀쌀하고 건조한 날씨에 접어들며 피부고민에 빠진 이들을 위한 제품이다. 앰플 27ml를 넣어 촉촉함과 영양공급력을 높였다. 수분, 미백, 디톡스, 리프팅 총 4가지 종류로, 내 피부상태에 따라 골라 쓸 수 있으며 앰플의 질감이나 점도도 피부에 부담스럽지 않도록 적절하게 설정됐다. 일반 마스크팩과 달리 부직포가 아닌 얇고 피부에 흡착력이 좋은 리오셀 시트를 사용했다.

 

순면 거즈를 사용한 ‘화이트라벨&블루라벨 비타민 마스크팩’

티나코스에서 새롭게 업그레이드해 재런칭한 ‘화이트라벨 비타민 마스크팩’과 ‘블루라벨 수분 마스크팩’은 메디컬 분야에서 사용하는 홀타입 순면거즈 원단을 사용했다. 십자형 홀 형태로 피부를 V라인으로 짱짱하게 잡아줌과 동시에 피부에 탄력을 부여하고 순면 100%로 구성되어 있어서 피부에 자극이 없다. 시트를 구성하는 홀 모양은 시트의 에센스 보유력이 우수하여 피부에 영양을 전달하는데 우수하다. 

 

남자들의 턱을 쁘띠하게 ‘퍼펙트 V 리프팅 프리미엄 블랙 마스크’

기존 여성들을 위한 제품을 즐비했으나, 남성들을 위한 제품은 보이지 않아 아쉬움을 남겼던 턱선 마스크가 남성 전용으로 탄생했다. 에이바자르는 최근 턱선부터 모공 관리까지 한번에 케어해주는 남성용 리프팅밴드 ‘퍼펙트 V 리프팅 프리미엄 블랙 마스크’를 출시했다. 여자보다 두껍고 강한 남자 피부, 늘어진 턱선, 그루밍으로 손상 받은 턱 라인을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집중해 개발제작 됐다.

 

의사&한의사들이 만든 '미스이너스 마스크팩'

다양한 임상경험을 가진 의사, 한의사들 10여명과 전문 R&D팀이 모여 만든 ‘미스이너스 마스크팩’가 눈길을 끈다. 스이너스 마스크팩은 미백기능성 성분을 함유한 핑크 극세사 팩으로 피부과와 성형외과에서 미백 효능 원료로 사용되고 있는 나이아신 마이드 원료를 함유한다. 일반 부직포에 비하여 피부에 닿는 섬유의 촉수가 150배 가량 많아, 밀찰력을 높여주고 에센스의 피부 흡수량을 높여준다.

 

어린이들을 위한 '리얼 프루츠 시트마스크'

엄마들 사이에서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고 있는 키즈 코스메틱 브랜드 뿌띠슈는 최근 어린이 전용 맞춤 사이즈로 제작된 마스크 시트를 선보였다. 수분 충전(딸기), 수분 보습(망고), 촉촉 보습(알로에), 꿀찬 보습(꿀), 생기 촉촉(오렌지) 등 피부 컨디션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5가지다. 저자극 마일드 처방의 자연 유래 포뮬러를 사용한 것은 물론, 100% 순면만을 사용하고 뿌띠슈 캐릭터가 프린팅 돼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