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는 지난 3년간 매월 추천해온 ‘이달의 추천가볼 만한 곳’ 정보를 수록한 ‘추천 가볼만한 곳 대한민국 구석구석 100’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추천 가볼만한 곳 대한민국 구석구석 100’은 국내여행을 떠나려고자 하는 이들에게 도움을 줄 책이다. 이 책자는 여행 전문가들이 3년 간 발품을 팔아가며 엄선한 한국의 대표적인 여행지로 국민들이 가보면 좋을만한 100여곳을 소개한다.

책자에는 여행지마다 당일, 1박2일 등 따라만 가면 여행이 완성되는 추천여행 코스를 제공하고 숙박과 맛집에 대한 엄선된 정보까지 알차게 담았다. 또한 여행 정보를 나홀로, 친구, 커플, 아이, 부모로 나눠 타깃별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할 뿐 아니라 여행지마다 골라가는 즐거움이 있는 특별 테마 정보도 있어 지역에 대한 흥미성도 높였다.

관광공사는 "'어디 갈까?' '언제 갈까?' '이동 경로와 소요 시간은?' 등 여행을 가려 할 때마다 난감해지지만 이 책을 만나는 순간 그런 고민이 저절로 풀리게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책자는 관광공사가 운영하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여행 정보 홈페이지'(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 구석구석 소식 > 여행 매거진)에서 e-book서비스를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관광공사는 국민 여가생활 증진을 위해 1997년부터 매월 '이달의 추천 가볼만한 곳' 사업을 시행해 대한민국의 숨은 여행지를 선정, 소개해오고 있다. 여행지는 매달 관광 전문 기자, 여행작가 등 전문위원들이 테마에 따라 선정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