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새로운 아이템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다양한 업계에서는 웹툰 콜라보가 한창이다. 음료수나 핫팩 패키지에 인기 웹툰의 캐릭터를 그려넣거나, 게임 캐릭터와의 콜라보를 통해 색다른 즐거움을 안기기도 한다. 

 

 

칭따오는 2018년 황금 개의 해를 맞아 인기 웹툰 캐릭터 올드독과 콜라보레이션 한 캘린더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콜라보레이션 캘린더는 2018년 황금 개의 해를 맞아 인기 웹툰 캐릭터 올드독의 정우열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캘린더에는 '2018 칭따오로 행복하개'를 주제로 매 월 시즌에 맞는 올드독 캐릭터 일러스트와 유머러스한 문구를 배치해 칭따오 특유의 유쾌한 분위기를 그대로 담았다. 

칭따오는 공식 페이스북에서 2017년 한해 동안 칭따오와 함께 즐거웠던 추억을 댓글로 공유하는 이벤트를 실시해 당첨자 총 1천명에게 캘린더를 증정한다. 이벤트는 오는 4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20일 칭따오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커피 브랜드 조지아는 네이버 인기 웹툰 ‘마음의 소리’와 콜라보레이션 패키지를 선보였다. 조석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파일이 날아갔다…’ ‘출근 5분전’, ‘내일은 월급날’ 등 직장생활의 다양한 상황 속 ‘지금 바로 조지아가 필요한 순간’을 위트 있게 담았다. 직장인들의 이야기를 담은 문구를 캐릭터와 함께 유머러스하게 표현해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것은 물론, 일상 속 즐거움을 선사한다. 

‘조지아’와 장수 인기 웹툰 ‘마음의 소리’가 콜라보레이션한 ‘조지아 X 마음의 소리’ 스페셜 패키지는 총 7종으로 ‘조지아 오리지널’, ‘조지아 카페라떼’, ‘조지아 맥스커피’, ‘조지아 카페’ 등의 제품을 통해 다양하게 만날 수 있다. CU와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제품 구매시 피규어 증정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으며, G마켓에서는 ‘조지아 X 마음의 소리’ 패키지 1박스 구매시 ‘마음의 소리’ 캐릭터 피규어를 1개 제공한다.

 

추운 겨울철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은 핫팩도 웹툰 패키지를 입고 있다. 30년 전통의 핫팩 전문제조기업 (주)티피지가 인기 웹툰 작가 이말년과 콜라보레이션한 핫팩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콜라보 핫팩은 손난로 타입, 붙이는 타입, 발난로 등 총 6종으로 선보여 용도에 맞게 선택하여 사용이 가능하다. 제품 패키지에는 많은 독자에게 사랑을 받아온 이말년 작가의 웹툰 캐릭터가 그려져 재미와 웃음을 선사한다.

 

NHN엔터테인먼트의 게임 서비스 '한게임 섯다M'는 이말년의 또 인기 웹툰 '이말년 서유기'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이뤘다. '한게임 섯다M'은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과 실감나는 성우 나레이션, 재치있게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이모티콘 등 한게임의 보드게임 서비스 노하우가 담긴 특화 콘텐츠를 추가한 모바일 게임이다. 이번 '이말년 서유기'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인기 캐릭터인 손오공, 삼장법사, 우마왕, 이말년 4종을 게임 내에서 모두 구매한 이용자 전원에게 게임머니 30억 쩐과 캐릭터 사용권 3장을 지급한다.

또한 '화과산 돌바위 소환' 이벤트를 19일 정오까지 실시해 '이말년 서유기'의 인기 캐릭터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