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에는 면역력이 곧잘 떨어진다. 다이어트와 변비 예방 및 개선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유산균은 면역력 증진에도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 겨울을 맞아 먹는 유산균 제품들이 속속 출시됐다. 상큼한 맛으로 건강을 챙기는 유산균 신제품들을 소개한다.

 

 

1.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김치유산균에 체지방 감소 효능을 추가한 'BYO 장유산균 녹차카테킨'을 출시했다. 식물성 유산균으로 몸 속 밸런스를 잡아 근본적인 다이어트 솔루션을 제안하는 제품이다. 김치에서 추출해 생존력과 부착력이 강한 식물성 유산균  CJLP243에 체지방 감소 효능이 있는 녹차카테킨 성분을 더해 다이어트 관련 기능성을 한층 높였다. 떫은 맛을 내는 녹차카테킨은 식약처로부터 체지방 감소와 항산화,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을 인정받은 바 있다.

 

 

2. 롯데제과

롯데제과는 살아있는 유산균이 들어 있는 홈타입 아이스크림 '요하이 그릭요거트 아이스크림'을 내놨다. 파인트 용기에 들어 있어 떠먹을 수 있는 아이스크림으로, 한 통당 약 2억 마리의 살아있는 유산균이 함유돼 있다. 진한 요거트 풍미의 아이스크림 속에 달콤하고 상큼한 베리 시럽이 들어 있고, 식감이 부드러워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이다.

 

 

3. 자온

식물성 유산균 전문 기업 자온은 다이어트와 변비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을 주는 푸룬과 유산균을 동시에 섭취할 수 있는 유산균을 짜 먹는 형태로 출시했다. 푸룬은 과일과 채소를 통털어 현재까지 항산화 물질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고, 식이섬유가 많아 장운동의 활성화를 돕는다. 유산균 역시 장운동에 꼭 필요한 유익균이다. 이번에 출시된 짜먹는 유산균은 김치에서 추출한 식물성 유산균을 함유했다.

 

 

4. 장대원

대원제약은 최근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전문 브랜드 장대원을 앞세우고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장대원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은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GG가 포함된 9종의 복합 균주 제품이다. 한국 성인의 장내 환경에 최적화된 유산균 설계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아연, 생리활성에 도움이 되는 멀티비타민 등을 함유했다. 안전한 먹거리의 기준이 되는 유기농 부원료를 90% 이상 사용했고 무화학·무합성 첨가물로 제품의 안전성까지 확보했다.

 

사진 출처=각 브랜드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