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큼발랄한 아이돌 음악이 음원차트를 장악한 가운데, 최근 남자 냄새 물씬 풍기는 보컬들이 짙은 야성미로 도전장을 내밀었다. 최근 찾아보기 힘들었던 독특한 남남케미로 음원차트에 신선한 바람을 불어 넣고 있다.

 

오만석X램즈, 김광석 20주기 추모 싱글

뮤지컬 배우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배우 오만석과 싱어송라이터 램즈가 18일 가수 김광석을 기리는 싱글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를 발표했다. 이번 싱글은 4~6월 동안 매달 한 곡씩 김광석 추모곡을 발표하는 프로젝트로 지난 4월 밴드 피터팬 콤플렉스가 ‘바람이 불어오는 곳’을 공개한 바 있다.

이번 곡은 통기타의 잔잔한 선율이 인상적이었던 원곡에 피아노 연주와 스트링 오케스트라 편곡을 가미해 애잔한 분위기를 극대화했다. 조금은 심심할 수 있는 곡에 후반부 드럼, 베이스가 합류해 극적인 분위기까지 연출한다. 특히 오만석은 김광석과 싱크로율 높은 호소력 짙은 목소리를 선보이면서 원곡 팬들의 심금을 울리고 있다.

 

사진 출처: 박재정 트위터

규현X박재정, 발라드 기대주의 만남

19일 가수 박재정과 슈퍼주니어의 보컬 규현이 듀엣곡 ‘두 남자’를 발표한다. Mnet ‘슈퍼스타K5’ 우승자 박재정은 중저음의 차분한 음색, 이와 대조를 이루는 깔끔한 미성 톤을 자랑하는 규현의 만남은 흥미로움을 더한다.

윤종신이 작사, 작곡하고 조규찬이 공동 작곡에 참여한 노래는 젊은 감수성을 지닌 남성 발라드 가수의 계보를 잇는 두 보컬리스트의 감성 콜라보레이션으로 음악팬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16일 공개된 티저에서 아름답게 어우러지는 두 감성 보컬의 하모니는 기대감을 더욱 높인다.

 

노데이X산체스, 신세계! 어반 일렉트로

어반 일렉트로 뮤지션 노데이(Noday)의 첫 싱글 ‘Wait Up’이 지난 17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이번 싱글 앨범은 노데이가 전곡을 직접 프로듀싱하며 그 만의 트렌디한 감성을 물씬 느낄 수 있다.

타이틀곡 ‘Wait Up’은 인상적인 힙합 사운드에 보컬 그룹 팬텀의 산체스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멋스러움을 배가했다. 달콤한 그루브의 산체스와 중반부 등장하는 노데이의 귀를 사로잡는 보이스가 어반 장르의 느낌을 증폭하며 나도 모르게 어깨를 흔들게 하는 매력을 선보인다.

 

케이윌X백현, 감미로움 끝판왕

13일 자정 공개된 케이윌과 백현의 발라드 콜라보 'The Day'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케이윌의 애절하고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엑소 대표 보컬 백현의 감성적인 가창력이 만나 감탄을 자아낼 만한 곡이 탄생했다.

SM엔터테인먼트 콜라보 프로젝트 ‘스테이션’의 14번째 신곡인 이번 노래는 한 연인의 행복했던 순간부터 싸우고 헤어진 이후까지의 과정을 남자 시점으로 그려내며 절절한 분위기를 만들었다. 거기에 어쿠스틱 기타를 이용한 단순한 반주를 활용해 보이스에 집중할 수 있는 곡 연출로 감동을 배가했다.

 

산이X개리, 랩 신들의 환상 콜라보

13일 공개된 래퍼 산이와 개리의 콜라보 신곡 ‘마치 비행기’가 힙합 팬들 사이에 큰 반향을 몰고 있다. 대한민국 힙합 신을 선도하는 두 뮤지션은 각자의 개성은 살리면서도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콜라보레이션의 정석을 보여줬다.

특히 이번 ‘마치 비행기’는 그간 ‘못먹는 감’ ‘몸 좀 녹이자’ 등 산이와 함께 뛰어난 호흡을 자랑한 신예 프로듀서 프라임보이가 참여해 완성도 있는 작품을 만들었다. 뇌리에 깊이 박히는 산이와 개리의 래핑은 경쾌하고 설레는 느낌을 고스란히 담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