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여파로 집밥이 트렌드가 되면서 밀키트 업계도 급성장하고 있다. 이런 성장세를 이어가도록 업계에서는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내놓으며 고객 마음 사로잡기에 나섰다.

여성 피트니스 토탈케어 스타트업 다노가 운영하는 건강한 식단 전문 쇼핑몰 다노샵은 신제품 '다노X디디미니 밀키트'를 선보였다. 다이어트 레시피 전문가로 이름 높은 인플루언서 디디미니와의 콜라보를 통해 선보인 제품이다. 

제품은 '스리라차 크림쉬림프리조또'와 '매콤달콤 양념치킨' 2종이다. 다이어터라면 누구나 느끼는 밥과 치킨에 대한 갈증을 해소해준다. 

'스리라차 크림쉬림프리조또'는 다노 '발아현미곤약밥'에 통새우와 다섯 가지 이상의 채소를 골고루 담아 영양 균형을 맞췄다. 여기에 99% 자연치즈와 합성보존료를 모두 뺀 스리라차 크림 소스로 입안을 꽉 채우는 풍미와 꾸덕한 맛을 이끌어냈다. 

'매콤달콤 양념치킨'은 '현미라이스페이퍼'를 튀김옷으로 사용해 바삭바삭한 식감은 살리고 열량 부담은 덜었다. 닭가슴살에 양배추, 대파 등 채소를 듬뿍 곁들여 영양균형을 맞췄다.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는 제품으로 오는 29일부터 2차 판매를 시작한다.

프레시지는 글루텐 프리제품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부산 대표 어묵 브랜드 고래사와 협업해 '고래사어묵 밀키트' 4종을 출시했다.

9가지 수제어묵을 활용해 깊은 국물 맛과 감칠맛을 끌어 올린 밀키트 제품 2종과 함께 장기보관이 가능하며 부담 없는 양으로 구성된 1인 가구용 제품 'the EASY 밀키트' 2종으로 구성됐다. 

밀키트 2종은 우삼겹과 쑥갓에서 우러나는 진한 감칠맛이 일품인 '어묵 우삼겹 우동전골'과 고래사 대표 제품 제품인 '어묵면'에 비법 양념을 버무려 칼칼함을 연출한 '우삼겹 어묵면 짬뽕'이다. 'the EASY 밀키트' 2종은 쫄깃하고 뭉근한 수제어묵에 시원하고 담백한 꽃게 육수를 더한 '어묵탕'과 어묵과 매콤한 국물이 만나 얼큰한 맛을 살린 '매콤어묵탕'이다.

오뚜기는 용인에 위치한 유명 맛집 고기리막국수의 '들기름막국수'를 제품으로 선보인다. 직접 뽑은 메밀면을 고소하고 향긋한 들기름과 간장소스에 비벼 깨와 김을 곁들여 먹는 음식이다. 

오뚜기 '방앗간 들기름'을 사용해 더욱 깊고 진한 풍미가 특징이다. 또한 오뚜기의 스테디셀러 '옛날 볶음참깨'로 더욱 고소한 막국수의 맛을 구현해냈다. 국산 김가루와 특급 품질의 간장, 양념의 조화를 최고로 이끌어내는 높은 품질의 메밀면까지 함께 구성돼 라면처럼 간편하게 조리, 즐길 수 있다.

배민쇼핑라이브, 카카오커머스를 통해 오는 30일 선보일 예정이다. 22일 배달의민족 앱 내의 배민쇼핑라이브에서 양사의 협업 과정이 담긴 VOD 콘텐츠를 공개하기도 했다.

GS리테일의 심플리쿡은 감성편의점 고잉메리와 손잡고 신제품 밀키트를 선보였다. 고잉메리의 베스트셀러인 '돼지불백 깍볶누룽밥' 및 '갑오징어 알뚝밥'과 수요미식회에 소개된 요괴라면의 시리즈 격인 '로얄똠양꿍 요괴라면' '뿌링콘크림 요괴라면' 등 총 4종이다. 

'돼지불백 깍볶누룽밥'은 누룽지 상태의 고깃집 볶음밥에서 영감을 받은 제품으로 누룽지의 바삭바삭한 식감과 고소함에 촉촉하고 녹진한 수란과 짭조름하고 고소한 치즈를 곁들였다. 갑오징어 알뚝밥은 통으로 들어간 갑오징어와 단짠단짠 특제 타래소스가 만나 탱탱한 식감과 감칠맛을 빚어낸다. '로얄똠양꿈 요괴라면'은 태국의 전통스프인 똠양꿈 스타일을 접목했으며 '뿌링콘크림 요괴라면'은 멕시코 대표 요리인 엘로떼에서 영감을 받아 라면에 스위트콘, 크림과 마요네즈, 치즈가루 등을 더했다.

롯데백화점 론칭한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 셀럽스픽은 식품 명인, 요리연구가 등 국내 푸드 셀럽의 대표 상품을 활용한 밀키트를 이달 말 출시할 예정이다. 

함께 하는 셀럽은 대한민국 식품명인 제37호이자 조선시대 궁궐 어육장 비법을 계승하고 있는 권기옥 명인, 꿀 발효액으로 장 특유의 냄새와 짠맛을 줄이는 비법을 개발하고 대추, 마늘 등을 넣어 특색 있는 고추장을 선보이는 지민정 명인, 다년간의 노하우로 청국장 특유의 냄새를 최소화한 최종대 명인 등 3명이다. 

밀키트는 총 3종으로 권기옥 명인의 된장으로 만든 '차돌박이 된장찌개', 할머니의 손맛을 재현해 구수한 맛이 특징인 최종대 명인의 '청국장 찌개', 지민정 명인의 고추장을 활용한 '핫 떡볶이' 등이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