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씨유)가 요리 ‘곰손(손재주가 없는 사람)’도 ‘금손(손재주가 뛰어난 사람)’이 될 수 있는 ‘백종원 만능 소스’를 단독 선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백종원 만능 소스’는 ‘백종원 만능 양념장’, ‘백종원 만능 짜장 소스’ 2종(370g, 각 4,800원)으로, 누구나 복잡한 요리 과정 없이 전문점 수준의 맛을 낼 수 있는 백종원 요리연구가의 특제 레시피다.

‘백종원 만능 양념장’은 고추장을 베이스로 갖은 소스를 황금 비율로 조합한 매운맛 양념이다. 한국인이 좋아하는 매콤한 맛에 깔끔한 끝맛이 특징으로 콩나물불고기, 닭갈비, 비빔국수 등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백종원 만능 짜장 소스’는 춘장과 함께 돼지고기, 굴소스, 양파, 생강 등을 더해 미리 볶아낸 상품으로, 별도의 조리 과정 없이 짜장면, 짜장 떡볶이, 짜장 덮밥 등 짜장 소스가 활용된 요리를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다.

 

 

CU가 이러한 간편양념을 선보이게 된 것은 최근 관련 상품 매출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CU(씨유)가 앞서 선보인 ‘만능 볶음고추장’, ‘만능 간장’의 최근 일주일 매출 신장폭이 일반 장류(간장, 고추장 등)∙조미료류(설탕, 소금 등) 대비 약 5배 이상 큰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집에서 요리할 기회가 많지 않아 다양한 양념을 구비하고 있지 않은 1인 가구들에게 한 가지 아이템으로 여러 요리에 사용할 수 있는 간편양념에 대한 선호도가 날로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특별한 손재주나 요리 경험이 없는 사람들도 일정 수준 이상의 맛을 낼 수 있다는 점 역시 큰 강점이다.

BGF리테일 가정식품팀 박솔빛나 MD는 “최근 TV 요리 예능이 인기를 끌면서 간단한 요리를 집에서 즐기는 1인 가구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대중에게 ‘만능소스’를 처음으로 소개한 백종원 요리연구가와 함께 다양한 간편양념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해당 상품들의 제조사인 백쿡은 만능 양념장, 만능 짜장 소스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메뉴의 레시피를 백쿡 홈페이지에서 공유하고 있다.

 

사진 제공=BGF리테일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