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해진 날씨, 얇아진 옷차림만큼 가벼운 마음으로 피크닉을 떠날 준비를 할 차례다. 봄에 매치하기 좋은 멋스러운 캐주얼룩과 대세로 떠오른 애슬레저룩까지 센스 가득한 패션 연출팁을 참고해 소중한 사람과 안전하고 즐거운 피크닉을 만끽해보자.

사진=스노우피크, MLB

# 캐주얼룩으로 멋스러운 패션 완성

티셔츠나 베스트, 청바지 등으로 연출하는 캐주얼룩은 손쉽게 멋스러운 스타일을 완성해줘 일상부터 특별한 날까지 활용 범위가 넓다. 특히 화이트 티셔츠와 데님은 캐주얼룩을 대표하는 ‘패션 치트키’로 활약하는데, 미디 기장의 스커트를 선택하면 여성스러운 무드를 더해준다.

또 취향에 따라 유니크한 디자인의 버킷햇과 비니를 매치하거나 니트 베스트를 레이어드하면 포인트 스타일링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가벼운 무게감과 높은 수납력을 자랑하는 에코백을 매치하고, 스니커즈로 마무리하면 편안한 느낌을, 워커는 한층 트렌디한 느낌을 줄 수 있으니 참고할 것.

사진=스노우피크, MLB

# 활동성에 최적화된 애슬레저룩

많은 활동량과 움직임이 필요한 피크닉에도 센스있는 코디를 원한다면 주목해보자. 코로나의 장기화로 황금기를 맞이한 애슬레저룩 패션은 나들이를 떠날 때 취향에 맞게 레깅스, 아노락, 조거팬츠 등 다양한 아이템을 활용해 센스를 뽐낼 수 있다.

애슬레저의 대표 아이템 레깅스. 여기에 크롭 상의를 매치하면 편안함과 각선미를 드러낼 수 있으며 가벼운 셔츠를 허리에 묶어주면 자칫 밋밋해 보일 수 있는 룩에 포인트를 줄 수 있다. 더불어 아노락과 조거 팬츠는 셋업으로 착용하면 통일감 있고 세련된 룩을 연출할 수 있으며 청바지, 가디건, 맨투맨 등과 믹스매치하면 자유로운 느낌을 준다. 어글리슈즈나 스니커즈 등 운동화로 마무리해 본격적인 야외활동에 나서보자.

사진=Paul&Joe

# ‘가치 소비’ 트렌드 맞춤! 실용성 더한 레더룩

최근 가치 소비의 패션이 화두가 되면서 가벼운 무게로 활동성과 실용성을 높인 ‘레더 아이템’이 2021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레더 팬츠는 착용했을 때 부드러운 느낌을 주어 편안한 착용감을 주며 베이직한 니트 혹은 블라우스와 함께 레더 팬츠를 매치하면 특별히 힘을 주지 않더라도 멋스러운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또 크롭 기장의 클래식한 재킷과 레더 팬츠를 함께 믹스 매치하면 좀 더 성숙한 페미닌룩을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라이딩 부츠로 포인트를 준다면 모던하면서도 감각적인 ‘레더 룩’을 완성할 수 있다. 레더 베스트도 지금 같은 간절기 이너 위에 가볍게 걸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사진=LBL

베스트는 상의 위에 레이어드하는 방법에 따라 캐주얼하거나 때론 고급스러우면서도 시크한 스타일링 표현이 가능하다. 가벼운 면 티셔츠와 매치하면 활동적인 느낌을 낼 수 있고, 봄 분위기가 가득 풍겨지는 퍼프 블라우스와 매치하면 좀 더 여성스러운 무드로 스타일링할 수 있다. 특히 하체 라인으로 고민하고 있다면 힙까지 내려오는 기장의 레더 베스트가 체형을 커버해 주니 데일리로 부담 없이 활용해보자.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