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근한 날씨가 계속되면서 겨우내 사용했던 옷과 다양한 패브릭 제품을 정리하고 가벼운 옷을 꺼내는 시기가 왔다. 생활용품 전문브랜드 생활공작소가 봄맞이 옷장 정리 시즌을 맞아 의류 및 이불 정리를 위한 ‘나 좀 말려줘요. 건조기용 섬유유연제 시트(이하 건조기용 섬유유연제 시트)와 ‘향기 줄게 냄새 다오. 섬유탈취제(이하 섬유탈취제)’ 2종을 출시했다.

사진=생활공작소 제공

‘건조기용 섬유유연제 시트’는 한 장씩 뽑아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파우치 타입으로 건조 단계에서 사용하면 섬유가 부드러워지도록 도와주고, 옷감에 발생할 수 있는 정전기를 예방한다.

몸에 직접 닿는 옷에 사용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폼알데하이드, 글루타알데하이드 등 민감 반응이 일어날 수 있는 13가지 성분을 포함하지 않았으며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의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하여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시트 원단 특성상 향기 보존력이 우수하여 건조기 사용 후에도 싱그러운 라벤더 향이 남아있어 신발장이나 서랍 비치용으로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세탁 건조기 또는 드럼세탁기의 건조 단계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섬유탈취제는 세탁이 어려운 신발류나 이불, 커튼 등 패브릭 제품에서 나는 불쾌한 냄새를 잡아준다. KOTITI시험연구원에서 살균 및 항균 테스트를 진행하여 탈취 효과는 물론 눈에 보이지 않는 유해한 균을 제거하는 제품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여기에 피톤치드가 다량 함유된 편백수와 옥수수 발효 에탄올은 함유하고 CMIT, MIT, 계면활성제 등 유해 화학 성분은 제거해 안전성을 더했다.

특히 용기와 라벨 분리가 쉽도록 수용성 접착제를 사용해 다 쓴 뒤 손쉽게 라벨을 떼어내 플라스틱을 분리 배출할 수 있도록 했다. 부드러운 꽃향기의 로즈부케향과 상큼한 레몬그라스향 중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신제품 2종 모두 생활공작소가 서울산업진흥원(SBA)의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브랜드인 서울메이드와 협업해 출시하는 ‘서울의 안전’ 기획상품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