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새 거리 곳곳에 꽃이 만개한 완연한 봄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사람들의 옷차림은 가벼워졌고, 하나둘씩 꽃구경을 위해 가까운 곳으로 잠시 나들이를 떠나기 시작한 상황. 이 가운데 가요계에서도 수많은 아이돌들이 봄바람을 타고 반가운 컴백을 알리고 있다. 봄맞이 신곡들로 리스너들의 귓가를 간지럽혀줄 컴백 아이돌 라인업을 살펴보자.

4/2
세븐틴 호시
호시는 2일 첫 솔로 믹스테이프 'Spider'를 공개한다. 'Spider'는 상대의 치명적인 매력에 빠져 헤어나오지 못하는 모습을 거미줄에 걸린 상황에 비유한 곡. 호시는 퍼포먼스팀 리더로서 그에 걸맞은 입체적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4/5
레드벨벳 웬디
웬디는 5일 'Like Water'를 발매하고 데뷔 첫 솔로활동에 나선다. 더블타이틀 곡 'Like Water'와 'When This Rain Stops'를 통해 부드럽고 청아한 보컬을 뽐낼 예정. 특히 멤버 슬기가 수록곡에 듀엣으로 참여, 사랑스러운 하모니를 선사한다.

이진혁
이진혁은 5일 약 10개월만에 새 미니앨범 'SCENE26'으로 돌아온다. 'SCENE26'은 내면과 외면 모두 한층 성숙해진 스물여섯의 이진혁을 담은 앨범. 타이틀곡은 '5K'로, 이진혁은 타이틀곡을 제외한 수록곡 전곡 작업에 참여해 아티스트 면모를 예고했다.

아스트로
아스트로는 5월 두 번째 정규앨범 'All Yours'를 발매한다. 타이틀곡은 ‘ONE’(원)으로, 청량함과 에너제틱하고 강렬한 색을 담았다. 또한 앨범에는 유닛곡부터 진진과 라키, MJ가 직접 프로듀싱한 각자의 자작곡도 수록돼 다채로운 매력을 뽐낸다.

4/7
김재환
김재환은 7일 세 번째 미니앨범 'Change'로 1년 4개월 만에 컴백한다. 타이틀곡은 ‘찾지 않을게’로, 김재환은 'Change'가 "나의 색깔을 굳히는 앨범"이라며 "내가 나를 프로듀싱한 앨범으로 ‘첫 시작’을 의미하는 변화가 될것"이라고 전해 기대를 높인다.

4/8
온리원오브
온리원오브는 8일 'Instinct Part. 1'을 발매한다. 타이틀곡은 'libidO'로, 충동적인 사랑에 대해서 이야기할 예정이다. 그간 Chill&Sexy 사운드를 들려줬던 온리원오브는 더 우아하고 도발적인 음악을 선사, 보호본능을 자극하는 '퓨어섹시'를 발산한다.

BAE173
BAE173은 8일 두 번째 미니앨범 'INTERSECTION:TRACE'를 발매한다. 타이틀곡 ‘사랑했다’는 뜨거운 성장 그리고 과도기의 아픔을 담았다. 데뷔앨범을 통해 청량매력을 발산했던 이들은 그 스토리를 잇는 이번 앨범을 통해 성숙해진 모습을 선보인다.

스테이씨
스테이씨(STAYC)는 8일 두 번째 싱글 'STAYDOM(스테이덤)'으로 돌아온다. 앨범에는 청량하고 에너지 넘치는 댄스곡부터 멤버들의 감각적 보컬이 돋보이는 컨템포러리 R&B까지 다양한 장르가 수록돼 더 성장하고 다채로워진 면모를 보여줄 예정이다.

4/13
강다니엘
강다니엘은 컬러 시리즈의 세 번째 앨범인 'YELLOW'로 컴백한다. 이중성, 모순, 반전을 스토리텔링으로 앨범을 완성했으며 그간 쉽게 표현하지 못했던 속내를 트랙별 메시지에 은유적으로 담았다. 특히 강다니엘은 전곡 작사를 맡아 뮤지션 면모를 뽐냈다.

마마무 휘인
휘인은 13일 첫 번째 미니앨범 'Redd'(레드)를 발매하고 1년 7개월 만에 솔로로 컴백한다. 이번 앨범은 '거짓된 취향과 스타일을 치워버리고 진정으로 원하는 자신을 나타내자'는 의미를 담았으며, 휘인이 작업 전반에 참여해 자신의 색을 녹여냈다.

4/15
윤지성
윤지성은 15일 두 번째 미니앨범 'Temperature of Love'를 발매한다. 지난해 12월 군 복무를 마친 후 팬미팅과 OST를 통해 팬들과 만났던 윤지성은 새 앨범을 통해 또 한번 리스너들에게 따스한 감성을 선사할 예정이다.

4/19
뉴이스트
뉴이스트는 19일 두 번째 정규앨범 'Romanticize'로 1년만에 컴백한다. 지난 2014년 'Re:BIRTH' 이후 약 7년만의 정규앨범인 만큼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앨범에는 뉴이스트의 색깔을 더욱 극대화한 것은 물론 새로운 시도들이 담겨있다는 전언이다.

데이식스
데이식스는 19일 완전체 앨범 'The Book of Us: Negentropy'으로 돌아온다. 이번 앨범을 통해 데이식스는 '우리를 회복시키는 에너지는 사랑이고, 사랑으로 인해 우리는 하나가 된다'라는 주제를 이야기하며 북 시리즈의 서사를 완성한다.

4/20
피원하모니
피원하모니는 20일 두 번째 미니앨범 'DISHARMONY : BREAK OUT'으로 컴백한다. 타이틀곡은 '겁나니 (Scared)'로, 불평등한 틀에서 벗어나기를 포기한 이들에게 ‘자신을 믿고, 겁내지 말고, 목소리를 내자’는 용기의 메시지를 전한다.

4/28
온앤오프
온앤오프는 28일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CITY OF ONF'을 발매한다. 이번 앨범에는 신곡 3곡을 비롯해 총 14개 트랙이 담긴다. 매 앨범 새로운 콘셉트와 퀄리티 높은 음악으로 주목을 받은 온앤오프는 확장된 음악적 스펙트럼과 세계관을 선보인다.

4/30
있지(ITZY)
ITZY는 30일 새 앨범 'GUESS WHO'를 발매하고 글로벌 대세 행보를 잇는다. 신보에 대해 ITZY는 "놀라움의 연속"이라며 "새롭고 다양한 안무와 스타일링을 준비 중"이라고 귀띔한 바 있다. 독보적 콘셉트로 사랑받은 ITZY의 새 음악에 기대가 쏠린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