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생에겐 없는 형편에 이사를 가기란 엄청난 역경이다. 대학 입학 후에 이사 가기를 총 네 번. 두 번은 지옥 같았다. 방 찾아 다니느라 다리도 아팠고 휴대폰요금도 많이 나왔다. 하지만 세 번째부터 이사가 만만해졌다. '어플느님'의 수혜를 받았기 때문이다.

 

 

 

1. 직방

 

안심중개사의 도움과 함께 허위매물 없는 안심거래시스템 : 꼼꼼히 검사한 매물만 엄선됐다. 직방에서 본 방을 직접 방문했을 때 실제로 보지 못한 경우에는 보상품을 주는 제도도 있다.

대한민국 최초이자 1위의 전월세 부동산 어플 : 매물, 이용자 수, 검색 수 모조리 1위! 서비스 대상 3관왕은 아무 어플이나 하는 게 아니다. 월세지원 같은 이벤트와 안심제도로 500만 유저들의 믿음과 관심을 한몸에 받았다.

또 하나의 꿀기능 "공실제로! 방내놓기" : 직거래보다 더 빠르게, 편리하게 방을 빼자! 중개를 원하는 방의 정보를 입력하면 그 주변의 모든 중개사무소와 연결된다. 방을 구할 때는 물론, 내놓을 때도 안심할 수 있는 직방!

 

 

 

 

2. 이사모아

 

국내 1위 이사 어플리케이션, 최저가 업체를 선정해주는 서비스 : 제휴된 전국 이사업체만 해도 무려 612여곳. 서비스 품질, 가격 등을 따져 선별한 최고의 이사업체 정보를 제공하고 연결해준다.

이사모아의 각종 편리한 기능 : 이사 견적내기 뿐만 아니라 집 주변의 이사업체 모두 지도로 확인. 카드결제 가능 여부도 확인할 수 있다. 폐가구, 폐가전, 헌옷 무료수거부터 청소 비교견적 서비스까지. 여러 방면으로 친절한 어플.

지역 단위 이사도 물론 가능 : 이사모아와 손을 잡은 제휴 이사업체가 전국적으로 계속 늘어날 예정. 모든 시 단위와 해운대, 종로구 등 지역단위 이사까지 가능하니, 전국 팔도를 누벼보자!

 

인턴 이유나 misskendrick@slist.kr

사진출처 : 구글플레이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