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흥행 역사를 다시 쓴 ‘쥬라기 월드’의 속편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이 시리즈 25주년을 맞아 진행한 글로벌 런칭 이벤트를 진행했다.
 

시리즈 25주년을 맞이한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은 압도적 비주얼의 1차 예고편 전세계 동시 공개, 전세계 각지의 주요 랜드마크에서 진행된 로고 상영 프로젝트 등 2017년 마지막을 화려하게 장식한 역대급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에 힘입어 1차 예고편은 공개 72시간 만에 국내에서 1627만 조회 수를 기록, 역대 대한민국 공개 외화 예고편 최고 기록을 경신하며 레전드 시리즈의 신작다운 존재감을 드러낸바 있다.

먼저 대한민국에서는 지난 4일부터 런칭 예고 ‘귀환’ 영상을 공개하며 런칭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이어 1차 예고편 공개와 함께 9일 대한민국 개봉 영화 사상 최초로 한강 세빛섬 외벽을 통해 예고편을 상영하는 역대급 규모의 이벤트를 진행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뿐만 아니라 북미 주요 10개 지역 (뉴욕, LA, 시카고, 시애틀, 샌프란시스코, 워싱턴 D.C, 댈러스, 휴스턴, 마이애미, 필라델피아) 및 영국의 런던, 에딘버러, 스웨덴 스톡홀름, 아일랜드, 페루, 이탈리아의 밀라노, 로마 등 각지의 랜드마크 옥외 외벽을 통해 ‘쥬라기’ 시리즈의 상징인 로고를 상영해 화제의 중심에 섰다.

또한 북미에서는 3일(현지 시간)부터 본격적인 예고편 공개, 배우 홍보 및 옥외 광고 집행 등 한 주 동안 집중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선데이 나잇 풋볼’ 경기를 통해 예고 영상을 공개했으며,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의 주연 크리스 프랫, 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는 인기 TV프로그램 ‘지미 키멜 쇼’, ‘엘렌 쇼’ 등에 출연해 영화의 이야기를 전해 화제를 모았다.

뿐만 아니라 호주, 일본 등에서도 1차 예고편 공개에 발맞추어 대대적인 미디어 광고를 진행해 눈길을 끈다. 이처럼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은 온라인, 오프라인 매체를 모두 통합한 시리즈 25주년 기념 이벤트를 통해 시리즈의 존재감을 각인 시키며 2018년 최고의 화제작이 될 것임을 예고하고 있다.

한편, ‘쥬라기’ 시리즈는 1993년 <쥬라기 공원>으로 전세계 박스오피스 흥행 1위에 등극, 국내 외화 흥행 판도를 뒤바꾼 레전드 시리즈로 꼽혀왔다. 그리고 2015년 개봉한 ‘쥬라기 월드’는 역대 전세계 흥행 수익 4위에 등극, 폭발적 흥행 신드롬을 일으킨 바 있다.

이어 2018년 공개될 신작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은 전대미문의 오리지널 흥행 블록버스터 ‘쥬라기’ 시리즈를 탄생시킨 스티븐 스필버그가 제작 총괄을 맡았으며, 크리스 프랫, 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 등 ‘쥬라기 월드’의 캐스트들이 또 한 번 활약해 더욱 기대감을 높인다. 뿐만 아니라 할리우드가 주목하는 스페인 출신의 명감독 후안 안토니오 바요나가 메가폰을 잡아 더욱 탄탄해지고 강력해진 시리즈의 면모를 과시할 예정이다.

흥행 블록버스터 ‘쥬라기 월드’의 속편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은 2018년 6월6일현충일 전세계 최초로 국내 개봉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