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을 보내는 최고의 방법은 간단하다. 소중한 사람들과 특별한 음식을 먹는 것이다. 연말연시에 외식 업계가 호황인 이유다. 모임 시즌을 맞아 레스토랑들이 신메뉴를 출시했다. 한 해를 보낼 때는 혀가 즐거워야 하는 법. 신메뉴로 단장한 레스토랑 다섯 곳을 알아본다.

 

 

 

1. 빕스

빕스는 'Memorable Party'를 콘셉트로 신메뉴 7종을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다. 먼저 '오렌지 데리야키 치킨'은 달콤하고 짭조름한 데리야키 소스와 오렌지의 상큼한 맛이 어우러진 메뉴다. '메이플 글레이즈드 포크'는 달콤한 메이플 시럽을 바른 돼지고기살을 오븐에서 통으로 구워 푸짐하게 낸다. 스페인식 파 구이인 '칼솟타다'와 함께 싸먹으면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미트볼 그라탕'은 토마토 소스에 졸인 미트볼 위에 모짜렐라 치즈를 녹여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다.

이 외에도 풍미가 깊은 치즈에 찍어 먹는 '소시지 퐁듀', 상큼한 '만다린 젤로 펀치', 크리스마스 트리를 연상시키는 '그린티 아이스크림' 등 연말 분위기를 극대화할 디저트 메뉴도 함께 선보인다.

 

 

2. 와바 탭하우스

전성기인 여름을 지나 겨울이 닥치면 맥주는 사케나 소주 등에 밀려 인기 순위가 하락한다. 와바 탭하우스는 맥주에 대한 흥미를 끌어 올리기 위해 새로운 메뉴를 개발했다. 대만의 대표음식으로 자리잡은 '타이완 지파이'와 '치즈 통 감자'에, 겨울이면 누구나 즐겨 찾는 어묵에 속초의 바람으로 잘 말린 황태를 넣어 깊은 맛을 낸 '속초 황태 어묵전골', 부드러운 닭다리 살을 매콤한 특제 양념으로 조리한 '자메이카 저크 치킨' 등 총 다섯 가지의 겨울 메뉴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3. 피자헛

한국피자헛은 패스트 캐주얼 다이닝(FCD) 콘셉트 매장에서 피자 2종, 파스타 1종, 사이드 메뉴 4종 등을 비롯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우선 매장 전용 피자 메뉴로는 '트리플 씨푸드 피자'와 '마르게리따 피자'를 선보인다. '트리플 씨푸드 피자'는 홍합, 새우, 오징어 등의 싱싱한 해산물 토핑에 토마토, 바질, 브로콜리, 치즈를 더한 프리미엄 해산물 피자로, 순한 맛과 매콤한 맛 두 가지로 즐길 수 있다. '마르게리따 피자'는 후레쉬 모차렐라 치즈와 신선한 바질, 깊고 진한 생 토마토 소스가 어우러진 화덕 스타일의 정통 피자이다.

파스타·라이스 라인에서는 '해산물 오일 파스타'와 '오븐 치즈 커리 라이스' 메뉴가 추가되며, 연말 모임 자리에 어울리는 사이드 메뉴 4종도 추가 출시된다. 새롭게 출시한 베스트 플래터는 '바삭 감자' '윙' '봉' '텐더' '코코넛 쉬림프' 등 총 5가지 메뉴로 구성된 모둠 세트다. 이 외 출시되는 사이드 메뉴로는 '오븐치즈 통감자' '코코넛 쉬림프 & 어니언링' '토마토 홍합 스튜'가 있다.

 

 

4. 토다이

해산물을 즐긴다면 씨푸드 뷔페 레스토랑 토다이가 좋은 선택이다. 겨울을 맞아 출시한 이번 신메뉴는 레드 컬러의 식재료를 활용한 'Red For Todai'라는 콘셉트로 이뤄졌다. 따뜻한 색채의 음식들이 연말연시의 분위기를 한층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구체적으로는 '갈릭소스 미니가재' '후라이드 점보 크랩' '세인트루이스 바베큐 폭립' '그릴 포크 스테이크' '불맛 해물짬뽕' '석류담은 베리화채' '스노잉 먹물피자' 등이 있으며, 이 밖에도 '산내 곤드레밥' '통영 어리굴젓' '신선 모듬 해초' '남해안 피조개초밥' '향긋 달래 꼬막무침' 등을 선보인다. 특히 국내에서는 접하기 힘든 미니 가재를 요리한 '갈릭소스 미니가재'는 특유의 고급스러운 맛과 향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5. 분짜라붐

베트남 요리 전문 브랜드 분짜라붐은 '남방풍 매운 쌀국수'와 '느억맘닭날개튀김'을 출시했다. '남방풍 매운 쌀국수'는 불 맛을 살려 볶은 돼지고기와 숙주에 진한 사골 양지 육수를 넣고 끓인 매콤한 쌀국수로, 맵고 칼칼한 국물 맛이 일품으로, 매장에서 직접 뽑은 생면을 사용해 면발의 쫄깃한 식감까지 살린 것이 특징이다.

'느억맘닭날개튀김'은 바삭하게 튀겨낸 닭날개에 베트남의 전통 장류 중 하나인 느억맘 소스를 곁들여 볶아낸 요리로, 생선을 염장해 발효시켜 만든 짭조롬하면서도 달달한 느억맘 소스가 더해져 이국적인 풍미를 자아낸다. 분짜라붐은 신메뉴 출시 기념으로 '느억맘닭날개튀김'을 주문하는 고객에게 베트남 하노이 맥주 1병을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