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가제트 가전
로봇청소기부터 에어프라이어...신혼부부 위한 '소형 혼수가전'

최근 봄철 결혼 성수기를 맞아 혼수가전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특히 코로나19 여파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요리, 청소 등 가사 업무를 더욱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돕는 소형 혼수가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 바쁜 맞벌이 부부 위한 시간절약...로보락 로봇청소기 'S5 Max'

청소가전 전문기업 로보락이 출시한 '로보락 S5 Max'은 2000Pa의 강력한 흡입력과 290ml 대용량 전자식 물탱크를 갖춰 진공 청소와 물걸레 청소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제품이다. 

초정밀 LDS(Laser Distance Sensor)를 적용해 98% 이상의 정확도로 집 안 전체의 지도를 그려내고 집안의 장애물과 구조에 맞는 청소 경로를 매핑 할 수 있어 청소 시간을 최대 15% 단축 시킬 수 있다. 

또한 로보락 공식 앱을 이용해 바닥 상태에 따른 3단계 출수량 조절, 청소 예약 및 청소 금지 구역 설정 등의 소비자 맞춤형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 효율성·디자인 한 번에...삼성전자 '비스포크 정수기' 

공간 효율성을 높여주는 빌트인 정수기도 신혼부부 사이에서 주목 받는 소형가전 중 하나다. 최근 삼성전자가 출시한 '비스포크 정수기'는 정수기 모듈을 싱크대 아래 설치하는 빌트인 타입의 직수형 정수기다. 

뛰어난 정수 성능과 맞춤형 디자인, 간편한 위생 관리가 특징이다. 특히 원하는 기능만 선택해 구입할 수 있는 모듈형 정수 시스템을 적용한 제품으로 각 모듈은 싱크대 아래 설치 공간에 맞춰 유연하게 조합할 수 있어 좁은 공간에서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좋다. 

또한 수돗물 속 이물질을 더욱 촘촘하게 걸러주는 4단계 필터 시스템, 4시간 동안 제품 미 사용시 내부 관에 고여있던 정수를 배출해주는 자동 배수, 직수관 자동 살균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춰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 '요린이' 신혼부부에 제격, 쿠쿠전자 초소형 밥솥 '트윈프레셔 쁘띠'

실용성은 높이고 가격 부담은 낮춘 초소형 밥솥도 인기다. 쿠쿠전자가 출시한 '트윈프레셔 쁘띠'는 신혼부부 등 3인 이하 가구를 겨냥해 용량과 크기는 줄이고 사용 편의성을 높인 제품이다.

트윈프레셔 기능을 탑재해 초고압 또는 고화력 IH 무압으로 밥 짓기가 가능하고 무압 모드 취사 중 뚜껑을 열어 재료를 추가할 수 있는 오픈쿠킹 기능도 적용했다. 

이외 밥을 냉동 보관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것을 고려한 냉동보관 밥 메뉴, 9분 30초 만에 따뜻하고 맛있는 밥을 완성해주는 슈퍼 쾌속 메뉴 등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기능을 강화했다.

# MZ세대 주방 필수템, 엘렉트로룩스 '익스플로어 6 에어 프라이어'

번거로운 튀김 요리를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돕는 에어프라이어는 이제 주방 필수템이다.

일렉트로룩스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출시한 '익스플로어 6 에어 프라이어'는 80도에서 최대 200도의 온도로 겉과 속을 고루 익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의 요리를 완성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버튼 하나로 튀김, 구이, 육류, 생선, 해동, 베이킹, 데우기 등 한국인이 자주 하는 요리를 간단하게 할 수 있는 7가지 자동 조리 프로그램을 탑재했다. 또한 5L의 넉넉한 사이즈와 공간 활용도가 높은 멀티랙 포함으로 한 번에 최대 6인분의 요리가 가능하며, 터치식 디스플레이와 퀵 컨트롤 다이얼로 빠르고 편리한 조작이 가능하다.

# 대세는 홈 카페...유라 'ENA8' 커피머신

재택 근무와 카페 취식 제한이 늘어나면서 커피머신도 필수 혼수 품목 반열에 올랐다. 스위스 프리미엄 전자동 커피머신 브랜드 유라는 섬세한 커피 맛과 높은 편의, 아름다운 디자인을 선호하는 신혼부부에게 특화된 '유라 ENA8' 라인을 선보였다. 

컴팩트한 크기에 스위스 유라의 혁신적인 커피 추출 기술력이 집약됐다. 정교한 맛으로 사용자별 커피 취향을 만족시켜준다. 원두 본연의 맛을 담은 블랙 커피부터 플랫화이트·라테 마키아토·카푸치노 등 밀크 베리에이션 커피까지 다양한 스페셜티 메뉴를 즐길 수 있다. 

분쇄된 커피에 일정한 압력의 물을 최적의 간격으로 분사하는 '안개 분사 추출' 기술과 기존 대비 2배 빠른 그라인딩 속도로 아로마 보존을 최대화한 '아로마 G3 그라인더'가 풍부한 아로마와 바디감을 갖춘 에스프레소를 추출하게 한다. 

또한 프로페셔널 파인 폼 프로더(우유 추출구)가 탑재돼 원터치로 벨벳 질감의 부드러운 밀크폼을 구현한다. 원두와 물, 밀크폼의 양, 온도 등을 정교하게 세팅해 퍼스널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선택 가능한 4가지 컬러와 우아한 크리스탈 컷팅 물통 디자인도 장점이다.

사진=각 사 제공

장민수 기자  kways123@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민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