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중은행들이 겨울방학, 여행 시즌이 겹친 연말연시를 맞아 알찬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있다. 여행족들을 위한 높은 환율우대의 환전 이벤트는 물론, 수능을 치른 수험생들을 위한 적금 개설 이벤트, SNS 이벤트 등 다양하다.

 

우리은행은 겨울방학과 여행 성수기를 맞아 내년 2월14일까지 환전 이벤트 '슬기로운 환전생활'을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환전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90% 환율우대와 환전금액에 따라 무료여행자보험을 제공한다. 또 추첨을 통해 일본 여행 상품권 등 경품도 지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영업점에서 300달러 상당 이상 환전하는 내국인 고객에게 주요통화(USD, JPY, EUR)는 70%, 기타통화는 30% 우대환율을 적용한다. 모든 환전 고객에게는 인천공항 식음료매장과 와이파이도시락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1천달러 상당 이상 환전하는 경우 무료여행자보험도 동시에 가입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페이스북을 통해 14일부터 27일까지 송년맞이 대고객 감사 이벤트 ‘신한 더(the) 더(the) 더(the) 따뜻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각기 다른 콘셉트로 총 3회에 걸쳐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되며, 1회차 ‘The Best 이벤트’에서는 신한은행 페이스북에서 최고의 컨텐츠를 선택하고 ‘좋아요’ 버튼을 누른 후 화면을 캡쳐해 댓글로 선정 이유와 함께 등록한 고객 중 50명을 추첨해 피자헛 이용 쿠폰을 제공한다.

2회차 ‘The Next 이벤트’에서는 신한은행 페이스북에 본인이 이루고 싶은 소원과 이유를 댓글로 등록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신세계 상품권을 50명에게 제공한다. 3회차 ‘The Love 이벤트’에서는 크리스마스를 함께 하고 싶은 사람을 소환하고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아웃백 외식 상품권을 50명에게 제공한다.

 

KB국민은행은 KB서울역환전센터와 외환센터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KB와 함께하는 겨울나기 환전∙송금 이벤트를 진행한다. ‘KB서울역환전센터’에서 미화 500불 상당액 이상 환전한 고객을 대상으로 고급 무릎담요를 선착순으로 1000명에게 제공한다. 또한, 이번 달 ‘외환센터’를 방문해 해외송금을 하거나, 해외송금을 위해 사전등록을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방한귀마개를 총 1500명에게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2016년 1월 개점한‘KB서울역환전센터’는 그 동안 방문 고객수가 약 33만명으로 하루 평균 490여명이 환전업무를 위해 다녀갔다. 공항철도를 이용하기 전에 환전하는 고객뿐만 아니라 환율우대를 더 많이 받을 수 있다는 입 소문을 타고 환전을 미리 준비하는 고객까지 더해 방문 고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KEB하나은행은 지난달 16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들을 위해 은행의 유스브랜드 영하나와 연계한 ‘수능대박 영(YOUNG)순위’ 이벤트를 연말까지 진행하고 있다. 해당 이벤트는 크게 3가지로 나워 ‘영 하나적금’에 가입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200명을 추첨해 ‘2018 스타벅스 다이어리’를 증정하며 ‘고생하신 부모님께’ 이벤트는 영업점 방문 또는 비대면 계좌개설을 통해 ‘영 하나통장’을 개설한 수험생 100명을 추첨해 연금관람권 2장을 제공한다.

또한 ‘우리반 수능 대박’ 이벤트를 통해 ‘우리 반 영 하나와 함께 수능대박’이라는 응원메시지가 담긴 인증사진을 하나은행 페이스북 공식페이지에 댓글로 남기면 한 개 반(Class)을 선정해 스타벅스 다이어리와 피자세트를 증정한다.

 

NH농협은행은 내년 2월28일까지 3개월간 건당 미화 500달러 이상 환전·해외송금을 이용한 고객을 추첨해 1000명에게 모바일 기프티콘 1만원권을 제공한다. 환전거래를 이용한 고객이 ‘다통화 월복리 외화적립예금’에 가입해 미화로 적립할 경우 내년 3월 31일까지 납입한 금액에 0.1% 우대금리도 적용하고 있다. 여기에 1달러만 환전해도 ‘외투 및 수하물보관 서비스 10% 할인’ ‘수하물 배송 서비스 10% 할인’ ‘수하물 랩핑서비스 20% 할인’ ‘포켓 와이파이 15% 할인’ 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