첩보 액션 블록버스터 ‘강철비’(감독 양우석)가 개봉 3일 만에 100만 관객을 돌파하며 역대 겨울 개봉 천만 영화 ‘국제시장’ ‘변호인’ ‘7번방의 선물’보다 빠른 흥행 속도를 기록했다.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17일 오전 7시 기준 ‘강철비’는 개봉 3일 만인 16일까지 100만 관객을 모았다. 이는 역대 12월 최고 흥행작이자 1426만 관객을 동원한 ‘국제시장’(2014)과 양우석 감독의 전작이자 천만영화 ‘변호인’(2013), 역대 1월 최고 흥행 천만영화 ‘7번방의 선물’(2014)의 100만 돌파 기록인 4일보다 하루 앞당긴 속도다.

‘강철비’는 양우석 감독의 전작인 ‘변호인’과 비슷한 시기에 개봉하여 흥행 평행이론까지 보이며 올 겨울 흥행 포문을 연 화제작으로 등극했다. 양 감독과 배우 및 제작진은 “‘강철비’를 통해 일어날 법한 대한민국의 상황을 관객 여러분들이 뜨겁게 공감하고 담론하게 돼 너무 감사하다. 영화 속 웃음과 재미, 액션 그리고 감동까지 놓치지 마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개봉 이후 각 극장 및 예매 사이트에서 뜨거운 리뷰 지수를 기록하며 연기, 연출, 웃음과 공감, 재미까지 고른 호응을 얻고 있는 영화는 북한 내 쿠데타가 발생하고, 북한 권력 1호가 남한으로 긴급히 내려오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다뤘다. 정우성 곽도원이 주연을 맡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